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앱클론, 코로나19 대응 TF팀 구성…치료제 개발 속도 높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앱클론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용 항체의 조기 도출을 위해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하고 내부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앱클론의 코로나 항체 TF팀은 기존 파이프라인의 우수 개발 팀원들로 구성된 특별 조직이다. 스웨덴을 비롯한 국제적인 항체 신약 공동 개발 경험과 노하우 및 독자적 항체 플랫폼 전문 팀의 최대 역량을 모아 시너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용 항체의 조기 도출을 위한 연구개발에 총력을 투입하고 있다"면서 "다음주 우선 확보 할 수 있는 항체 시료들부터 적격 테스트를 진행한 뒤 순차적으로 추가 후보항체 도출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앱클론은 이 기간 동안 자체 보유한 항체 라이브러리, 어피바디 라이브러리, 인간화 항체 기술 등 그 동안 스웨덴 파트너들과 함께 구축해온 기술을 총 집중할 계획이다.

    이 관계자는 회사는 "결과에 따라 이달부터 세포주 개발과 전임상 동물실험을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항체 전문 위탁생산 업체(CMO)와도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신속 임상에 대한 관계 기관과의 협의도 준비 중이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종합]3차 개학 연기…전국 학교 개학 4월 6일로 미뤄져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개학이 2주일 더 미뤄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대응책이다.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7일 "전국 학교 신학기 개학일을 4월 ...

    2. 2

      삼성제약, 알츠하이머 치료제 공장 준공

      삼성제약이 알츠하이머 치료제 생산 공장을 완공했다.삼성제약은 지난 16일 경기 화성시 향남제약공단 내 제2공장 준공식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모회사인 젬백스엔카엘이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 치료제 ‘GV10...

    3. 3

      [종합]코로나19 추경 간사협의 불발…오늘 처리될 가능성 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의 본회의 처리가 불투명해졌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3당 간사협의체가 합의에 이르지 못해서다.17일 국회에 따르면 코로나19 추경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