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급락세 진정에 원·달러 환율 하락…1215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코스피지수의 급락세가 다소 진정되면서 원·달러 환율이 하락세(원화 강세)를 보이고 있다.

    16일 오전 9시16분 현재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3.4원 하락한 1215.9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8.3원 내린 1211.0원에 하락 출발한 환율은 지속 하락 중이다.

    이는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수 둔화와 금융위원회의 6개월간 공매도 금지, 미국의 긴급 기준금리 인하 단행 등으로 코스피의 급락세가 진정됐기 때문이다.

    간밤 미 중앙은행(Fed)은 기준금리를 기존 연 1.00%~1.25%에서 0.00%~0.25%로 1%포인트 전격 인하했다. 이에 따라 한국은행의 금리인하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소병은 NH선물 연구원은 "한은이 주요국 금리인하 기조에 편승해 금일 임시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금리인하를 단행할 경우 환율이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코스피, Fed '빅컷'에도…美 선물시장 급락에 하락전환

      코스피지수가 급등 출발한 이후 장중 하락세로 전환했다. 미국 중앙은행(Fed)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파격적인 금리인하를 단행했지만, 미국 선물시장이 급락해서다.16일 오전 9시18...

    2. 2

      제넥신·제넨바이오, 코로나19 예방 DNA백신 개발에 '강세'

      제넥신과 제넨바이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DNA백신을 개발한다는 소식에 강세다. 16일 오전 9시12분 현재 제넥신은 10%, 제넨바이오는 16% 급등하고 있다. 제넨바이오...

    3. 3

      홍혜걸 "한국 코로나19 진단키트 엉터리라 말한 적 없어"

      의학박사 겸 방송인 홍혜걸이 미국 하원의원의 발언을 인용해 국내 진단키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기준에 맞지 않을 수 있다고 한 것이 논란이 되자 억울하다는 입장을 내놨다.홍혜걸은 지난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