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AIST, 온라인 강의 무기한 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학들 원격수업 연장 확산
    서울여대 1학기 온라인 강의
    KAIST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수그러들 때까지 오프라인 대면 수업 대신 온라인 원격 수업을 하기로 했다. 코로나19가 진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아 대학들의 원격 수업 진행 기간이 예상보다 더 길어질 전망이다.

    KAIST는 오는 16일 개강 이후 2주간 시행하기로 했던 원격 수업을 코로나19가 진정될 때까지 무기한 연장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추후 대면 강의로 전환할 때는 최소 2주 전에 학생들에게 다시 공지할 예정이다.

    KAIST, 온라인 강의 무기한 연장
    KAIST는 학생들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부생도 퇴소시킨다는 방침이다. 다만 따로 거주지가 없거나 거주지가 위험 지역에 있어 기숙사에 머물러야 하는 특별한 사유가 있는 학생은 기숙사 거주를 허용하기로 했다. KAIST에 앞서 서울여대도 지난 6일 올 1학기 수업 전체를 온라인 강의로 하겠다는 내용의 안내문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서울여대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되는 시점에 다시 오프라인 대면 수업으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른 대학들도 당초 2주 안팎으로 예정했던 온라인 강의 대체 기간을 무기한 연장하는 분위기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로나에 美지갑도 닫힌다…3월 소비자심리지수 급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공포로 미국인들의 소비 심리가 급격히 얼어붙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까지 6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였던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CSI)가 이달 큰 폭으로 떨어졌다.미국 미시간대...

    2. 2

      마크롱 "韓 코로나 경험 공유해달라"…문 대통령 "G20 정상 화상회의 하자"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통화를 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양국의 공조 방안을 논의했다. 두 정상은 코로나19에 전 세계가 공동 대응하기 위해 G20(주요...

    3. 3

      학교 개학 4월로 연기되나…정부, 늦어도 17일까지 여부 발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염 확산이 계속되자 정부가 추가 개학연기 가능성을 전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3일 오후 4시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들과 영상회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