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럽 증시, 영국 긴급 금리인하에도 하락…ECB도 인하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럽 증시가 영국의 긴급 금리인하에도 하락세를 이어갔다. 주요국의 증시가 마감된 후 세계보건기구(WHO)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선언이 나와, 불확실성은 더 커진 상황이다.

    11일(현지시간) 프랑스 CAC40지수는 전날보다 0.56% 하락한 4610.25로 거래를 마쳤다. 영국 FTSE100지수는 1.40% 밀린 5876.52를 기록했다. 독일 DAX30지수와 범유럽지수인 유로스톡스50지수도 각각 0.35%와 15% 내렸다.

    이날 유럽 증시는 최근 폭락에 따른 반발 매수세로 반등을 시도했다. 그러나 장중 개장한 뉴욕 증시가 급락 출발하면서 하락세로 돌아섰다. 영국의 금리인하 소식도 하락을 막지 못했다.

    영국의 중앙은행인 영란은행은 이날 기준금리를 연 0.25%로 0.5%포인트 인하했다. 영란은행은 긴급 성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충격의 규모를 가늠하기 힘들다"며 "앞으로 수개월 내 영국의 경제활동은 실질적으로 약화될 것"이라고 금리인하의 배경을 설명했다.

    영란은행은 또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낮은 이자로 돈을 빌릴 수 있는 '기간 자금조달 계획'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유럽중앙은행(ECB)도 12일 금리인하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엔솔, 얼티엄셀즈 가동 중단으로 추가 투심 악화…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2일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곧 발표될 얼티엄셀즈 가동 중단이 센티먼트(투자심리) 측면에서 비관의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64만원에서 49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 &#...

    2. 2

      "셀트리온, 밸류에이션 역사적 저점으로 반등 추세 기대…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2일 셀트리온에 대해 밸류에이션(재무지표 대비 주가 수준)이 역사적 저점에 도달해 주가가 추세적 반등 구간으로 진입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3만원에서 25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lsquo...

    3. 3

      "SK하이닉스, 내년 영업익 101조 전망…목표가 86만원"-IBK

      IBK투자증권은 2일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70만원에서 86만원으로 높였다. 4분기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는 전망에서다. 내년 연간 영업이익도 101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SK하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