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없는 바이러스엔…면역력이 최고의 무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감기는 藥으로 해결
코로나는 발열·기침
증상 점점 심해져
코로나는 발열·기침
증상 점점 심해져
○감기약도 소용 없을땐 코로나19 의심
인간이 알고 있는 바이러스는 약 5000만 개다. 지금까지 존재와 특성이 규명되지 않은 바이러스는 50억 개 이상으로 추정된다. 감기만 하더라도 약 200가지 다른 바이러스 때문에 걸린다. 피코르나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파라인플루엔자바이러스, 인플루엔자바이러스 등이다. 독감은 인플루엔자바이러스, 메르스와 사스, 코로나19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발병한다.
○수건도 자주 교체해야
코로나19, 감기 같은 전염성 바이러스 질환은 치료제가 없기 때문에 걸리지 않는 게 최선이다. 감염 우려가 높은 위험 지역과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갈 때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비누와 물로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 손을 닦는 수건도 자주 갈아줘 수건을 통해 바이러스가 전염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는미세먼지와 황사가 침투하기 쉽기 때문에 코, 입, 눈 등을 세심히 씻어야 한다. 코 전용 스프레이 제품을 이용해 코 안을 씻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눈을 씻을 때 사용하는 눈 전용 세정제도 있다. 실내에 있더라도 공기청정기 등을 통해 내부 공기를 깨끗이 유지해야 한다.
하루 한두 번 햇볕을 쬐면서 10~20분 정도 걸으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햇볕을 쬐면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 합성을 돕는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