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00만뷰 넘은 정관장 '펭수의 귀향'…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글 선정 '1월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국내 유일
    ▽정관장 브랜드에 펭수 자연스럽게 녹여내 '호평'
    펭수가 나온 정관장 광고가 구글의 아시아-태평양(APAC)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됐다. (사진 = 제일기획)
    펭수가 나온 정관장 광고가 구글의 아시아-태평양(APAC)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됐다. (사진 = 제일기획)
    제일기획은 KGC인삼공사의 대표 홍삼 브랜드 정관장의 '펭수의 귀향' 광고가 최근 구글이 발표한 아시아-태평양(APAC)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구글에서 발표하는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는 아태 지역 13개 국가에서 매달 선보인 전체 유튜브 광고들의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종합해 각 국가별로 가장 인기가 높은 캠페인을 선정한다. 올해 1월 한국을 대표하는 광고엔 정관장 펭수의 귀향 광고가 이름을 올렸다.

    광고는 펭수가 설을 맞아 남극에 있는 부모님을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재밌게 담았다. 펭수는 남극으로 가는 항공권을 얻기 위해 씨름, 제기차기, 요들송 등 대회에 참가한다. 씨름과 제기차기에선 고배를 마셨지만, 다행히 요들송 대회에서 1등을 차지한다. 상품으로 받은 항공권과 정관장 홍삼 제품을 가지고 남극으로 금의환향하지만, 항공권이 편도 밖에 주어지지 않았다는 반전이 재미를 더한다.

    광고를 제작한 제일기획 관계자는 "광고콘텐츠의 속성을 살리는 것보다 보고 싶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집중했다"며 "내용적으로는 대세 모델 펭수의 세계관은 잘 유지하면서, 명절 대표 선물인 정관장을 스토리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 광고는 유튜브 공개 5일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만을 돌파했다. 현재 조회 수는 2031만건에 달한다. 유튜브 영상에 달린 댓글도 4000개가 넘는다.

    정관장 관계자는 "펭수의 선한 영향력이 정관장 브랜드에 긍정적으로 작용해 전 세대에 공감과 호응을 일으킨 우수한 사례로 판단된다"며 "한국 건강기능식품 대표 브랜드 정관장 광고가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리뷰+] "운 좋으시네"…5부제 마스크는 '입고시간' 로또?

      마스크 5부제 시행 첫날인 지난 9일, 1991년생인 기자도 '마스크 원정대'를 떠났다. '살 수 있는 사람이 제한돼있으니 재고가 남아있지 않을까' 하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오후 한시 ...

    2. 2

      [분석+] "車계약한지가 언젠데"…개소세 인하, 힘 못받는 이유

      "개소세 인하요? 계약은 1월에 했는데, 저와는 상관 없는 이야기 같습니다"정부가 내수 진작을 위해 자동차 개별소비세 70% 인하 조치를 단행했지만, 소비자들 사이 반응은 뜨뜻미지근하다. 인기 차종의 경우 현재 계약...

    3. 3

      "난 오늘부터 장기투자자다" [정현영의 투心고心]

      "증권시장은 장기적으로 접근해야 안정적이다. 하지만 단기투자를 해오다 시세 폭락으로 팔지 못한 건 장기투자자가 아니다." - 앙드레 코스톨라니단기 수익을 노려온 시장참여자들이 고민에 빠졌다. 예상하지 못한 시기에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