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 진천군, 특교세 1억5천만원 받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진천군이 행정안전부의 국세·지방세 통합 민원실 평가에서 대상을 받아 1억5천만원의 특별교부세를 시상금으로 받았다.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 진천군, 특교세 1억5천만원 받아
    19일 진천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해 10월 청주 세무서 진천 민원실을 군청 내 세정과로 이전, 국세·지방세 통합 민원실 운영에 들어갔다.

    국세를 담당하는 청주 세무서 민원실과 지방세 업무를 맡은 군청 세정과가 한 곳에 자리하면서 납세자들은 국세와 지방세 민원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진천군 통합 민원실은 지난달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 기간 하루 평균 100여명이 방문해 국세와 지방세 신고, 증명서 발급 등 세무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했다.

    진천군 관계자는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세무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통합 민원실 서비스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뉴욕주 공장 활동 2개월 연속 확장…제조업회복 시사

      미국 뉴욕주의 공장 활동이 2월에 2개월 연속 확장세를 보였다. 제조업체들은 또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해서도 더 낙관적인 태도를 나타냈다. 17일(현지시간) 뉴욕 연방준비은행은 뉴욕주 일반 기업활동지수가 7....

    2. 2

      뉴욕증시,'AI 혁신 히스테리'에 나스닥 1.2%↓

      17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은 소프트웨어 기업을 포함한 기술주들이 초반 매도세를 보이며 하락으로 출발했다. 인공지능(AI)의 영향으로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크게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서 여전히 벗어나지 못하는 모...

    3. 3

      "이란,군사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부분 폐쇄"

      이란이 17일(현지시간) 세계 석유 수송의 30%를 차지하는 호르무즈 해협을 부분적으로 폐쇄했다고 이란 국영 언론이 보도했다.  핵심 석유 수송로인 호르무즈 해협이 폐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나 이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