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문 대통령 "中경제 나빠지면 韓타격…사스·메르스보다 큰 충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 대통령 '비상경제시국' 강조
    "기업 규제혁신방안 검토" 요청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중국의 경제상황이 나빠지면 우리가 가장 큰 타격을 받는다. 당장 중국과 연계된 공급망과 생산 활동이 차질을 빚고 있다"며 "사스나 메르스 때보다 훨씬 크고 긴 충격을 줄 것이라는 우려까지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언급하며 "정부는 방역에 최선 다하면서도 코로나 19가 주는 경제적 타격에 그야말로 비상경제시국이라는 상황인식을 갖고서 엄중하게 대처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비상 상황에는 비상한 처방이 필요하다"며 "국민안전과 민생경제 두 영역 모두에서 선제적인 대응과 특단의 대응을 강구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할 지원책을 준비해달라고 주문하며 기업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한 인센티브 확대와 과감한 규제혁신방안도 검토해줄 것을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등에 대한 특별금융지원과 세부담 완화를 위한 과감한 조치를 검토하고 건물주들의 자발적 임대료 인하 운동에 화답해 소상공인의 임대료 걱정을 덜어드릴 조치도 신속히 강구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반도체 부진·코로나19 확진자 추가에 코스피 흔들…1% 넘게 하락

      유럽 증시에서의 반도체 부진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환자 발생으로 코스피가 1% 넘게 하락하고 있다.18일 오전 11시 32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장보다 30.55포인트(-1.36%) 내린 ...

    2. 2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진단시약 관련주 '들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환자가 발생하면서 코로나19 진단시약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18일 오전 9시 16분 현재 씨젠은 6750원(22.02%) 급등한 3만7400원에 거래 중이다.씨젠...

    3. 3

      코로나19 '12·14번' 중국인 부부 퇴원…확진 31명·퇴원 12명

      일본서 귀국한 남편 확진 판정 후 아내도 감염 사례18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2명이 추가 퇴원했다.이에 따라 국내에서 퇴원한 확진자는 12명으로 늘었다.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이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