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제3기 정원정책 자문위원 위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제3기 정원정책 자문위원 위촉
    17일 정부대전청사 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기 정원정책 자문위원 위촉식에서 박종호 산림청장(앞줄 왼쪽 여섯번째)이 자문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림청 제공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17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제3기 정원 정책 자문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제3기 자문위원은 학계, 유관 단체 등의 추천을 받은 정원, 조경, 원예 관련분야 전문가 16명으로 구성했다.

    자문위원은 정원정책의 폭넓은 의견수렴을 위해 문화·관광, 도시계획, 건축분야 전문가도 포함했고 성별 균형을 위해 여성위원의 비율을 15%에서 30% 수준까지 확대했다.

    산림청은 위촉식과 함께 올해 신규·확대되는 정원사업, 정원담당 전담 조직 신설, 정원정책 추진방향 등을 제3기 자문위원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자문위원은 2년간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령 개정, 정원진흥 기본계획 수립, 정원의 품질평가 및 컨설팅, 국가정원 지정 등 정원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과 평가에 참여한다.

    박종호 산림청장은 “앞으로 정원이 도시재생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산림청에서도 정원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담 부서 신설, 법 정비, 예산 확대 등 정책적 기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올해 산림산업 집중 지원

      산림청은 12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올해 산림산업을 집중 지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계획을 발표했다.소규모로 분산돼 경영이 어려운 사유림을 500~1000ha규모로 집단화하고 경제림 중심의 선도 산림경영단지로 만들어...

    2. 2

      산불 한가운데로 들어가 불끄는 공중진화대

      두 달 전인 지난해 12월 11일 오후 7시20분께 강원 정선군 북평면 나전리의 백석산 7부 능선에서 산불이 났다. 산불은 강풍을 타고 3㏊ 이상 산림을 태우며 번지기 시작했다.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는 소속 헬기 네 ...

    3. 3

      강원지역 초대형헬기 배치로 대형 산불 조기 대응

      5일 강원도 강릉산림항공관리소에서 열린 초대형헬기 취항식에서 전시된 초대형헬기 위에 또 다른 초대형 헬기가 산불진화시범을 보이고 있다. 산림청 제공산림청은 5일 강원도 강릉산림항공관리소에서 강원도 동해안 지역 대형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