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통령, 20일 봉준호 청와대 초청…아카데미 4관왕 축하·격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찬 함께하며 영화 제작 등 노고 치하할 예정
    문대통령, 20일 봉준호 청와대 초청…아카데미 4관왕 축하·격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0일 청와대에서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을 만난다.

    13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봉 감독을 청와대로 초청해 '기생충'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한 것을 축하하고 그간의 노고를 치하할 예정이다.

    청와대는 이날 일정을 오찬을 겸하는 것으로 계획 중인 가운데 봉 감독 측과 세부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봉 감독은 문 대통령과 만나기 하루 전인 19일에는 '기생충'의 주연 송강호, 제작사 바른손 E&A 곽신애 대표, 한진원 작가, 이하준 미술감독과 함께 아카데미 수상 후 후일담을 전하는 기자회견을 한다.

    문 대통령은 지난 10일 봉 감독 측에 축전을 보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차지한 데 축하의 뜻을 전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축전에서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 있는 국민께 자부심과 용기를 줘 특별히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당시 "봉 감독님과 배우, 스태프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면서 "봉 감독님, 배우와 스태프 여러분의 '다음 계획'이 벌써 궁금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는 영화 '기생충'에 나오는 유명 대사인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라는 대사를 인용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13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CJ그룹 이재현 회장 등 6대 그룹 총수 및 경영진을 만난 자리에서도 영화 '기생충'을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기생충'에 CJ 그룹이 투자했다는 점을 상기하며 "한류 문화의 우수성을 또 한 번 세계에 보여준 쾌거"라고 평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영화처럼 먹어볼까…'짜파구리+채끝살' 세트가 9900원

      영화 ‘기생충’이 오스카상을 받은 이후 영화에 나온 ‘짜파구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너구리와 짜파게티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짜파구리는 영화에서 부잣집 사모님을...

    2. 2

      [현장+] 기생충 관광지?…피자집 "찬성" vs 돼지슈퍼 "반대"

      아카데미상 4관왕에 오른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촬영지를 관광지로 개발하는 것을 두고 촬영지 업주들이 다른 표정을 짓고 있다.서울 동작구 노량진동에서 '스카이 피자'를 운영하는 엄...

    3. 3

      서울시, '기생충' 열풍에 봉준호 영화 탐방 코스 만든다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한 영화 ‘기생충’의 촬영지를 배경으로 한 관광 코스가 서울에 생긴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영화에 나오는 서울 내 촬영지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