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ISA 첫 사내벤처 '시큐리티 AI+'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ISA 첫 사내벤처 '시큐리티 AI+' 출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제1기 사내벤처 '시큐리티 AI+' 팀이 공식 출범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팀은 정보보호 연구개발(R&D)·클라우드 인프라 보안 및 투자유치·산업 전문가로 구성됐다.

    앞으로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경연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KISA는 소개했다.

    올해 말까지 독립된 업무공간에서 창업교육·컨설팅·투자자 연결 등 지원을 받은 다음 최종 심사를 통해 분사창업 여부가 결정된다.

    분사 이후 사업에 실패하더라도 창업휴직 제도를 통해 3년 이내에 KISA로 복귀할 수 있다.

    김석환 원장은 "사내벤처 출범을 통해 원내 혁신문화가 활성화되고 나아가 신성장 동력 발굴과 일자리 창출 등의 선순환 효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비 10대에 3조'…SK하이닉스가 던진 '역대급 승부수'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2026년 병오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테크의 땅에서 붉은 말처럼 힘차게 달리려면 연말에 몸 좀 풀어놓아야겠죠. 내년에 봐야 할 SK하이닉스 이슈들 위주로 챙겨보겠습니다.  D램 키워드 : 1d...

    2. 2

      산타옷 입은 강아지 사진 올렸다가…"이 정도일 줄은" 잭팟 [트렌드+]

      생성형 인공지능(AI) 이미지가 기업 홍보 이벤트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생성형 AI 이미지가 대중화하면서 이용자들이 부담 없이 AI를 찾는 경우가 늘어난 영향이다. 하루 만에 10만명이 AI 이벤트를 찾는 등 생성...

    3. 3

      '쥐드래곤'이 부르는 트로트?…'100만' 찍은 콘텐츠 뭐길래 [영상]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만드는 트로트 음원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유튜브에서 힙합 아티스트 음원을 기반으로 만든 트로트 버전 음원이 조회수 170만회를 넘으며 인기몰이 중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AI 트로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