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는 다음달 28일까지 친환경 보일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온돌 온수매트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특별할인 행사는 전국 귀뚜라미보일러 대리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특별한인 혜택은 ‘거꾸로 NEW 콘덴싱 가스보일러’와 ‘AST 콘덴싱 가스보일러’'를 구매한 고객에게 제공된다. 열효율 92% 이상, 질소산화물(NOx) 20ppm, 일산화탄소(CO) 100ppm 이하 등 환경부 환경표지인증 요건을 충족한 친환경 고효율 보일러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친환경 보일러 의무화법이 시행되는 첫해인 만큼 국민적인 관심을 높이고자 이번 특별할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친환경 보일러 구매 고객에게는 정부보조금 20만원과 함께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프리미엄 온돌 온수매트 'EM771(싱글)', 'EM773(퀸)' 등의 구매 혜택을 준다.

이 온수매트는 고성능 순환모터를 적용한 소형 전기보일러와 고밀도 메모리폼으로 구성됐다. 체온 변화에 맞춰 적절한 수면환경을 조성하는 '온돌 모드' 등을 보유했다.

정부보조금 지급 여부는 지방자치단체별로 다를 수 있다. 보조금 관련 문의는 가까운 귀뚜라미보일러 대리점 또는 지자체에 하면 된다. 온수매트 할인 혜택은 보일러를 구매한 대리점에서만 제공한다. 친환경 보일러 1대당 온수매트 1대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