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세계 SSG닷컴, 서울 전지역서 새벽배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백화점 식품관 상품 900종 배송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통합 쇼핑몰 SSG닷컴이 새해부터 새벽 배송 서비스를 서울 전역으로 확대한다. 지난해 6월 서울 11개 구를 대상으로 새벽 배송을 시작한 지 6개월 만이다.

    새해부터는 관공서, 학교 등 비주거 지역을 제외한 서울 전역에서 SSG닷컴의 새벽 배송을 받아볼 수 있다. 경기지역에서는 김포와 검단, 인천, 수원, 송도, 안양, 동탄 등에서 새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루 배송 물량도 1만 건으로 늘어난다. 기존에 처리하던 물량의 두 배다. 취급 상품 수도 현재 1만5000개에서 2만7000개로 80% 늘린다. 백화점 식품관에서 파는 상품 900여 종도 새벽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된다. 60개월 미만의 암소 한우와 금실 딸기, 웨지우드 티, 사비니 타르투피 송로버섯소금 등이다.

    당일 새벽 5시에 수확한 딸기와 당일 생산한 우유 등 품목도 다양화할 계획이다. 지난 20일 문을 연 세 번째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003’에서 직접 구운 빵과 노량진, 가락시장 경매를 통해 직송하는 농수산물 등도 새벽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2020년 말까지 서울과 수도권에 하루 배송 가능 물량을 2만 건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더 싸고 더 쉽고 더 빠른 쇼핑 서비스가 온다

      지난해 국내 유통산업 시계는 빨리 돌아갔다. 과거 10년간 있었던 변화보다 더 크고 빠른 변화를 1년 동안 겪었다. 온라인 쇼핑은 일상이 됐다. 사람들은 옷과 가전뿐 아니라 과일, 야채, 고기 같은 신선식품도 온라인...

    2. 2

      SSG닷컴, 새해부터 서울 전 지역 '새벽배송'

      SSG닷컴이 내년부터 서울 전 지역으로 ‘새벽배송’ 권역을 확장한다. 하루 배송 가능 물량도 총 1만건으로 늘린다.SSG닷컴은 내년 1월부터 관공서나 학교 등 비주거지역을 제외한 서울 전역으로 ...

    3. 3

      "12월 백화점, 신세계 나홀로 '성장'…롯데쇼핑은 일본 불매운동 영향"

      하나금융투자는 30일 이번달 신세계의 기존점은 성장을 이어가는 반면 롯데쇼핑은 부진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박종대 연구원은 "12월 신세계의 기존점은 전년 대비 5% 성장하는 반면 현대백화점 0%, 롯데쇼핑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