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나 영화 쿠폰처럼 보험 상품도 온라인 쇼핑몰에서 쿠폰으로 사거나 선물할 수 있게 됐다.

NH농협손해보험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G마켓, 옥션, NH멤버스 포인트몰에서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구입하거나 상품권을 선물로 받은 고객은 NH농협손해보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웹에서 다이렉트 전용 보험상품을 선택하고 상품권 번호를 입력하면 보험료가 결제된다.

상품권은 3천원권, 5천원권, 1만원권, 2만원권 등 정액형 네 종류로, 쇼핑몰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살 수 있다.

상품권으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은 온-오프(On-Off) 해외여행보험, 국내여행자보험, 주택화재보험 등 생활밀착형 보험이다.

농협손보는 내년 상반기 중 제휴 온라인 쇼핑몰을 5개 이상으로 늘리고 가입 가능한 상품도 재난배상책임보험, 레저상해보험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모바일 보험상품권은 지난 6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서비스다.

오병관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통해 생활밀착형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이 개선되면, 국민의 위험보장에 대한 공백이 해소되는 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다이렉트 보험 시장이 활성화되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손보 "보험도 온라인 상품권으로 구매하세요"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