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글로벌텍스프리, 4분기 최대 매출 경신 전망…"성장 이어질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안타증권은 11일 글로벌텍스프리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텍스프리는 올해 중국인 관광객 회복과 비(非)중국인 관광객 및 소비 증가 등으로 실적개선을 지속하고 있다는 것이다.
    글로벌텍스프리, 4분기 최대 매출 경신 전망…"성장 이어질 것"
    심의섭 연구원은 "2019년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42.2% 증가한 590억원, 영업이익은 950% 늘어난 73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10월 중국 국경절 효과와 겨울철 의류 등 소비품목 단가 상승 등으로 올 4분기 매출은 최대를 경신할 것"이라고 추산했다.

    중국의 단체관광 재개 분위기는 아직까지 느껴지지 않지만, 내년에 대한 기대도 유효하다는 판단이다. 지난 6월 홍만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사후면세점 즉시환급 한도를 기존 10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내년 상반기 도입이 예상된다.

    심 연구원은 "2020년 매출은 올해보다 7.5% 증가한 635억원, 영업이익은 37% 늘어난 100억원으로 추정한다"며 "중국 단체관광 재개, 즉시환급 한도 확대 등을 가정하지 않더라도 외국인 관광객 및 소비 증가로 매출 상승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글로벌텍스프리, 성장성이 반영되지 않은 주가"

      상상인증권은 9일 현재 글로벌텍스프리 주가에 성장성이 반영되지 않아 매력적이라고 분석했다. 나민식 연구원은 "글로벌텍스프리의 경우 전환사채 발행으로 파생상품평가손익이 펀더멘털(기초체력)과 무관하게 인식된다"...

    2. 2

      [인터뷰]강진원 글로벌텍스프리 대표 "올 매출 사상 최대…M&A 지속할 것"

      “지난 10월 매출이 사상 최대를 기록하는 등 4분기에도 중국의 인센티브(기업 포상) 관광객 및 동남아 관광객 증가로 실적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봅니다.&...

    3. 3

      불매운동 계속…9월 일본 숙박 한국 관광객 전년비 62.4% ↓

      일본 여행 불매운동의 영향으로 지난 9월 일본에서 숙박한 한국 관광객이 60% 이상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일본 교도통신은 29일 일본 관광청의 숙박여행통계(속보치)를 인용해 지난 9월 일본의 호텔, 료칸(전통 여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