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광주시, 2020년도 예산 1조994억원 편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광주시는 1조994억원 규모의 2020년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을 확정했다고 9일 발표했다. 내년 예산은 정부의 적극적 재정확대 기조에 발맞춰 올해 대비 7.5%(763억원) 증가했다. 이 중 일반회계는 11% 증가한 8981억원, 특별회계는 6% 감소한 2013억원이다.

    시 관계자는 내년도 예산은 부족한 시민 편익시설 확충과 교통난 해소, 도시개발사업, 교육 및 복지사업 확대 등 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 직결된 예산에 중점을 둬 편성했다고 두고 편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재정을 확대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적인 재원배분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하고자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분야별 예산으로는 △대민행정서비스 등 공공행정 분야에 716억원 교육여건 개선 및 기반확충 등 교육 분야에 234억원 문화예술행사 지원 및 종합운동장 건립, 실내수영장 및 물놀이 조성사업, 전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문화·관광 및 체육 분야에 432억원 등이다.


    시는 또 환경개선과 교통난 해소를 위한 예산도 편성해 시민들의 삶의 질도 높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폐기물 효율적 처리 및 미세먼지 저감사업 등 환경보호 분야에 680억원 기초생활보장 및 저소득층 지원사업 확충 등 사회복지 분야에 3675억원 인구증가에 따른 교통난 해소를 위한 수송 및 교통 분야에 1212억원 역세권 개발 등 각종 도시개발사업을 위한 국토 및 지역개발 분야에 381억원 등도 편성했다.


    신동헌 시장은 내년에 편성된 예산은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신속한 재정집행을 위한 사전행정절차 등을 준비해 신속집행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광주=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광주시, '경기도 토지정보 분야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 선정

      경기 광주시는 ‘2019년 경기도 토지정보 분야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토지행정, 지적관리, 부동산관리, 공간정보, 주소관리, 지적재조사 등...

    2. 2

      신동헌 경기광주시장, '2019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경기 광주시는 신동헌 시장이 농협중앙회가 선정하는 ‘2019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2019 지역농업발전 선도...

    3. 3

      경기광주시, '광주왕실도자특별전' 개최

      경기 광주시는 오는 19일 남종면공설운동장에서 ‘광주왕실도자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는 시가 조선백자의 산실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다.시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광주왕실도자특별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