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인영 "한국당 저질 폭거에 또박또박 응징…혹독 대가 치를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 눈물 흘리지 않도록 슬기롭게 모든 문제 해결할 것"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9일 자유한국당의 무제한 토론(필리버스터) 신청에 대해 "혹독한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열린 '민생파괴, 국회 파괴, 한국당 규탄대회'에서 "한국당의 시도는 정치 포기 선언으로 간주한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본회의 상정 예정이던 유치원 3법, 민식이법 등을 거론한 뒤 "어떻게 (이들이) 필리버스터 대상이 될 수 있나.

    어떻게 이들이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있나"라며 "한국당이 당리당략을 앞세워 민생 폐기를 서슴지 않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한국당의 도발적 정치에 대해 단호한 대응을 시작하겠다"며 "우리당의 무기는 한국당이 내팽개친 국민과 민생과 도리"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당의 폭거에도 불구하고 정치의 근본은 국민의 열망 속에서 반드시 다시 세워진단 진실을 입증해내겠다"며 "더 이상 국민이 눈물을 흘리지 않도록 단호하면서도 슬기롭게 모든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당의 저질스러운 폭거에 하나하나, 또박또박 응징하며 새로운 희망과 미래를 세워나가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인영 "한국당 저질 폭거에 또박또박 응징…혹독 대가 치를 것"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당 "대통령 통합 의지"…이혜훈 지명 옹호

      더불어민주당이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국민의힘 출신 이혜훈 전 의원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의 실용·통합 의지라고 강조했다.2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문대림 대변인은 이날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기자들...

    2. 2

      국정원 첩보를 의원실로?…'아빠 찬스' 김병기 아들, 고발당해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아들이 국가정보원법 위반(비밀 누설) 등 혐의로 고발됐다.서울 서초경찰서는 29일 김 원내대표의 장남 김모 씨에 대해 고발장을 접수했다. 이 아들은 국가정보원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고...

    3. 3

      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선언…"저열한 정치보복에 맞설 것"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이 내년 6월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하며 "저열한 정치탄압과 정치보복에는 단호히 맞서 반드시 이겨내겠다"고 밝혔다. 추 의원은 29일 입장문에서 "저는 내년 6월 실시되는 대구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