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LG유플러스, 신임 사장에 황현식 PS부문장…"5G 사업성과 인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유플러스, 신임 사장에 황현식 PS부문장…"5G 사업성과 인정"
    황현식 LG유플러스 PS부문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LG유플러스는 27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2020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사업 구조가 급변하고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는 만큼 사업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주력했다는 평가다.

    철저한 성과주의와 미래 준비를 위한 성장 잠재력과 혁신 및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황현식 신임 사장은 1999년 LG텔레콤에 입사한 후 (주)LG를 거쳐 2014년 다시 LG유플러스에 합류, 모바일 사업을 총괄했다.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LG유플러스의 모바일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성과를 인정받아 사장으로 승진했다.

    FC부문장을 맡고 있는 이상민 부사장은 이번 임원 인사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차별적인 5G 신규 서비스 출시를 통해 LG유플러스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에 기여한 결과라고 LG유플러스는 전했다.

    이번 LG유플러스의 인사는 젊은 인재의 기용을 확대하여 세대 교체에 박차를 가했다.

    B2C 영업을 담당할 김남수 상무, 5G 신규 서비스를 맡을 손민선 상무 등 성장 가능성이 큰 인재를 조기에 발탁했다.

    ▲ LG유플러스 임원인사

    ■ 사장 승진

    황현식 現 PS부문장

    ■ 부사장 승진

    이상민 現 FC부문장

    ■ 전무 승진

    박송철 現 NW개발그룹장

    이창엽 現 정도경영담당

    장건 現 법무담당

    조원석 現 기업신사업그룹장

    ■ 상무 신규 선임

    강종오 現 미래기술담당

    곽준영 現 NW PI담당

    김남수 現 IMC전략담당

    김지훈 現 (주)LG 통신서비스팀

    박찬승 現 강북영업담당

    손민선 現 5G신규서비스담당

    손지윤 現 LG경제연구원

    이종호 現 홈플랫폼담당

    이형민 現 경기인프라담당

    이희성 現 (주)LG 인사팀

    전승훈 現 컨설팅이행담당

    최윤호 現 VR서비스담당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국민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는 등 기후 환경 저널리즘 발전에 노력했다”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이날 ‘전환의 기로에서: 글로벌 기술, 협력, 정책 이행으로 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열린 포럼에선 기후기술을 중심으로 정책 이행력 강화와 글로벌 협력 확대 방안이 논의됐다.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기조연설에서 “정부와 업계 모두 발상의 전환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김채연 기자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응 전략’입니다.이창훈 서울대 환경대학원 특임교수(전 한국환경연구원장)가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의 변화’를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합니다. 또 김효은 글로벌인더스트리허브 대표(전 외교부 기후변화대사)가 ‘트럼프 시대, 탄소중립 국제 동향과 과제’, 김성우 김앤장 환경에너지연구소장이 ‘글로벌 기후정책 변화에 따른 기업의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합니다.이어 하지원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에코나우 대표)의 사회로 오일영 기후에너지환경부 기후에너지정책관, 조영준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장, 이한경 에코앤파트너스 대표, 고윤주 LG화학 최고지속가능전략책임자가 기업의 대응전략에 관해 토론할 예정입니다.●일시: 11월 11일(화) 오후 2시~5시20분●장소: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18층)●참가 등록(무료): hankyung.com/esg/forum주최: 한경미디어그룹 한경매거진&북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생글생글’을 신청하면 매주 본지와 함께 무료 배달했습니다. 하지만 지국에서 일간지(한경)와 주간지(생글생글)를 함께 배달하는 과정에서 누락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이에 ‘생글생글’ 배달을 11월 첫째 주 발행호(제917호)부터 우편 발송 방식으로 바꿉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독자 여러분께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서입니다. 아울러 ‘생글생글’은 앞으로 본사 자동이체로 구독료를 납부하는 독자에게 우선 제공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자동이체 전환 문의(1577-545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