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시안컵 양궁대회 내년 6월 광주서 개최…북한 참가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시안컵 양궁대회 내년 6월 광주서 개최…북한 참가 추진
    아시안컵 양궁대회가 내년 6월 광주 남구 국제양궁장에서 열린다.

    아시아양궁연맹이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이번 대회는 2015년 방콕을 시작으로 타이베이, 마닐라에서 매년 개최됐다.

    아시아 44개국에서 선수단 5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리커브와 컴파운드 부문 남녀 전 종목 경기를 하며 세계랭킹 점수가 부여된다.

    2020도쿄올림픽 개최를 앞둔 시점에 열려 현지와 시차가 같고 기후 조건이 비슷하며 최고의 인프라를 구축해 각국 대표들이 대회에 참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양궁협회는 남북 경제 교류와 화해 모드를 조성하려 관계 부처와 아시아양궁연맹과 협의를 해 북한 선수단 참가도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양궁협회 관계자는 25일 "국내에서 최초로 대회를 유치해 국제적인 스포츠 도시로서 위상을 확인했다"며 "손님맞이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어프로치 섕크, 얼라인먼트 스틱으로 잡아보세요 [이루나의 다 이루어지는 골프]

      티샷과 세컨드샷은 잘했는데 그린에 올리지 못하고 주변을 오가며 타수를 다 잃은 경험, 이른바 '온탕, 냉탕'은 아마추어 골퍼라면 한번쯤 겪는 일이다. 어프로치는 그린 주변에서 어떻게든 핀 가까이에 붙여...

    2. 2

      '세기의 라이벌' 알카라스 - 신네르 "컨디션 최고… 한국팬들 환영에 보답하는 플레이할 것"

      오는 10일 한국에서 맞대결을 펼치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단식 세계 랭킹 1,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와 얀니크 신네르(이탈리아)가 한국 팬들에게 명승부를 약속했다. 알카라스와 신네르는 9일...

    3. 3

      [포토] 다니엘헤니와 함께하는 테일러메이드 Qi4D 신제품 드라이버

      테일러메이드 브랜드 앰배서더인 쏘뻐디(왼쪽부터), 다니엘헤니, 배우 이상우가 9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에서 열린 테일러메이드 Qi4D 드라이버 출시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테일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