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산중부서, 주차하던 이웃에 흉기 휘두른 40대 남성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피해자 생명에는 지장 없어…경찰에 "조현병 치료받는다" 진술
    마산중부서, 주차하던 이웃에 흉기 휘두른 40대 남성 구속
    경남 마산중부경찰서는 이웃 주민에게 흉기를 휘두른 혐의(살인미수)로 A(49·남)씨를 구속했다고 23일 밝혔다.

    A씨는 21일 오후 4시 50분께 창원시 마산합포구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같은 층 주민 B(52·남)씨를 수차례 흉기로 찌른 후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아파트 주차장에서 담배를 피우던 A씨는 B씨가 자신이 있는 방향으로 주차를 하자 자신을 위협한다고 생각, 집에서 흉기를 가져와 B씨에게 휘둘렀다.

    B씨는 인근 관리사무소로 가서 도움을 요청했고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경찰은 확인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사건 발생 15분 만인 오후 5시 5분께 집에 있던 A씨를 체포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조현병 치료를 받고 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정신과 약을 먹은 사실은 파악했지만, 정확한 진료 기록은 확인하고 있다.

    A씨는 "다른 주차 공간도 많은데 내가 담배 피우며 서 있는 방향으로 주차해 기분이 나빠 그랬다"며 "과거에도 (B씨) 그 차량이 나를 향해 주차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회생절차와 M&A, 위기 기업의 새로운 탈출구 [김동규의 회생과 파산 세계 속으로]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

    2. 2

      함양 산불 이틀째 확산

      경남 함양에서 발생한 산불이 이틀째 확산하면서 주민 대피 명령이 내려졌다.함양군은 22일 오전 8시 55분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마천면 창원리 산 23의 2 일대에 산불이 확산하고 있다"며 "견불동 주민과 입산객은 ...

    3. 3

      '혼외자' 루머에 발칵…하이라이트 "허위 사실, 법적 대응"

      그룹 하이라이트가 온라인상에서 퍼지고 있는 사생활 관련 루머를 일축하며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소속사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는지난 2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당사는 일부 SNS 및 인터넷 커뮤니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