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은행, 지주사 지분 모두 털었다…주가 날개 달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은행, 지주사 지분 모두 털었다…주가 날개 달까
    우리은행이 보유중인 지주사의 지분을 모두 매각했다. 오버행(대기물량 부담) 이슈 우려를 해소한 만큼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우리금융그룹은 22일 자회사인 우리은행이 보유중인 우리금융지주 주식 1.8%(1321만2670주)를 주식시장 개장 전 시간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전량 매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매각된 주식은 우리카드를 지주의 완전 자회사로 편입시키는 포괄적 주식 교환 과정에서 우리은행이 보유하게 된 지주사 주식 물량 총 5.8% 중 잔여지분(1.8%)이다.

    잔여지분은 소수의 장기투자자 중심으로 구성된 매수자에게 매각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우리금융은 지난 9월 대만 푸본금융그룹을 장기투자자로 유치해 상호주 지분 4%를 매각한 바 있다.

    우리은행 측은 "잔여지분 1.8%를 전량 매각함으로써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은 32%로 높아졌고 시장의 대기물량부담도 불식시켰다"며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지분 매각 과정에서 장기 성향 글로벌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우리금융지주와 우리은행의 자기자본비율(BIS)도 일부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은행, 지주사 지분 매각 완료…"대량 대기매물 우려 해소"

      우리은행이 보유 중이던 우리금융지주 주식 1.8%(1천321만2천670주)가 22일 개장 전 시간 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외국인 장기투자자 등에게 매각됐다.이번에 매각된 주식은 우리카드를 우리금융지주의 완전 자회사로 ...

    2. 2

      '불닭' 광군제 1등 K라면…삼양식품 주가 '팡팡'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11월 11일 중국 광군절 하루 장사에서 한국 식품 중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단일 품목으론 농심 신라면도 앞섰다는 분석이다. 삼양식품 올해 실적에 대한 ...

    3. 3

      "스튜디오드래곤, 넷플릭스 파격 투자 주목…주가 더 오를 것"

      NH투자증권은 22일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넷플릭스의 파격적인 투자를 주목해야 한다며 주가는 더 오를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만원을 유지했다.전날 CJ ENM과 스튜디오드래곤은 글로벌 온라인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