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중국서 5G용 '초고가' 갤럭시폴드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2월 출시 예정…가격 330만원 상회 관측
    삼성, 중국서 5G용 '초고가' 갤럭시폴드 공개
    삼성전자가 중국 시장에서 5세대(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갤럭시 폴드를 추가로 출시한다.

    20일 삼성전자의 중국 시나닷컴 마이크로블로그 계정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전날 우한(武漢)에서 행사를 열고 '심계천하'(心系天下) 시리즈의 갤럭시 폴드 한정판을 공개했다.

    심계천하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중국의 부유층을 상대로 발매해온 초고가 한정판 모델이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 폴드는 한 색으로 된 기존 제품과 달리 한 쪽 뒷면은 흰색, 다른 쪽 뒷면은 검은색을 띠고 있다.

    4G 전용 모델로 출시된 기존 갤럭시 폴드와 달리 이날 공개된 제품은 5G 모델이다.

    삼성전자는 내달 심계천하 시리즈 갤럭시 폴드를 출시할 예정이지만 아직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다.

    중국 매체들은 새 제품 가격이 2만 위안(약 332만원) 이상으로 일반 갤럭시 폴드 가격인 1만5천999위안보다 최소 4천 위안 이상 비쌀 것으로 예상한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8일 중국 시장에서 갤럭시 폴드를 출시했다.

    정확한 물량은 공개되지 않고 있지만 첫날 매진에 이어 후속 판매도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경쟁사인 화웨이(華爲)도 14일 첫 폴더블폰인 메이트 X를 출시해 첫날 물량이 수초 만에 매진되는 등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 중국서 5G용 '초고가' 갤럭시폴드 공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반도체 불황' 비켜간 18조 이미지센서 시장…삼성 추격에 소니 떤다

      반도체 불황기에도 불구하고 전자기기의 '눈' 역할을 하는 이미지센서 시장이 가파르게 크고 있다.카메라를 2개 이상 탑재하는 '멀티 카메라' 스마트폰이 많아지면서 수요가 늘고 있는 데다, ...

    2. 2

      세계 D램 시장 1년 만에 반등

      지난해 4분기부터 급감하던 세계 D램 판매량이 증가세로 전환했다. 삼성전자의 D램 시장 점유율은 2년 만의 최고치를 기록했다.19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D램익스체인지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세계 D램 매출은 154억4...

    3. 3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위기 극복 위해 기존의 틀과 한계 깨자"

      19일 오전 11시45분께 검은색 제네시스 EQ 900 50여 대가 줄지어 경기 용인 삼성 인력개발원 호암관으로 향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주최한 ‘오찬 모임’에 참석하는 삼성 계열사 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