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文대통령 "모병제, 현실적 여건은 아직…중장기적 설계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 사회가 언젠가는 가야할 길…평화 정착되면 군축도 이뤄야"
    [속보] 文대통령 "모병제, 현실적 여건은 아직…중장기적 설계해야"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모병제 전환 논의와 관련해 "아직은 현실적으로 모병제 실시를 할 만한 형편이 되지 않는다"며 "중장기적으로 설계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집권 반환점을 맞아 열린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 행사에 참석해 모병제와 관련한 언급이 나오자 이같이 답했다.

    문 대통령은 "모병제가 화두가 되고 있는데, 우리 사회가 언젠가는 가야 할 길"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갈수록 직업 군인들을 늘려나가고 사병 급여도 높여 나가서 늘어나는 재정을 감당할 수 있게끔 만들어나가고, 첨단 과학장비 중심으로 전환을 해 병력의 수를 줄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북관계가 더 발전해 평화가 정착되면 군축도 이루며 모병제 연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민과의 대화] 文대통령 "아이들 안전 훨씬 더 보호되도록 노력"-1

      정당팀 =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 행사에서 각종 현안에 대한 국민의 질문에 직접 답변했다.지난 10일부터 일주일간 MB...

    2. 2

      [속보]文대통령 "모병제, 현실적 여건 아직…중장기적 설계 필요"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모병제 전환 논의와 관련해 "아직은 현실적으로 모병제를 실시할 만한 형편은 되지 않고 중장기적으로 설계해야 한다"고 말했다.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공개홀에서 열린 &#...

    3. 3

      文대통령 "스쿨존 전체서 아이들 안전 보호 최선…법 통과 노력"

      故 김민식 군 부모 질의에…"국회와 관련 법 통과 협력"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 전체에서 아이들의 안전이 훨씬 더 보호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자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