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늘 밤 막바지 가을 요란한 비…천둥·번개·강풍 동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늘 밤 막바지 가을 요란한 비…천둥·번개·강풍 동반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10일 오후 전국에 천둥과 번개, 돌풍을 동반한 요란한 비가 내리겠다.

    10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30분 기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서해 도서 지역에 시간당 10㎜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비구름대가 서해상에서 강하게 발달하면서 동진하고 있어 충남 서해안, 경기 서해안에 강한 비가 내리기 시작해 밤이 되면서 전국으로 확대하겠다.

    이번 비는 11일 오전 9시까지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해 시간당 10∼20㎜ 내외로 강하게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상청은 내다봤다.

    저기압 전면에서 따뜻하고 습한 대기 하층의 남서풍이 강하게 불고 후면에서는 대기 중층의 차고 건조한 공기가 불어 들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질 것으로 보여서다.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이날 오후 2시 50분께 백령도에는 이미 직경 0.5㎝가량의 우박이 떨어진 바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시설물·농작물 관리,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비와 함께 강한 바람이 불면서 서해 먼바다에 풍랑주의보, 서해 5도와 흑산도, 홍도에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이기도 하다.

    11일까지 서해안에 강풍, 대부분 해상에 풍랑 특보가 확대할 가능성도 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비 내리는 월요일 출근길…미세먼지 '보통'∼'나쁨'

      월요일인 11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전까지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경기, 강원영서, 충청도, 서해5도, 울릉도·독도에는 10∼40㎜의 비가 내리겠다.강원...

    2. 2

      11일 날씨 : 강원 북부 산지에 눈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비가 오겠다. 낮엔 곳에 따라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겠다. 강원 북부 산지엔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 아침 최저 6~12도, 낮 최고 13~19도.

    3. 3

      [날씨]"우산 챙기세요" 오후 서해안부터 비…미세먼지 보통

      일요일인 10일은 차차 흐려지면서 오후부터 서해안을 시작으로 전국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기상청은 이날 오후 3시부터 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돼 밤 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