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베, 내달 하순 시진핑과 정상회담 조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요미우리신문 보도…"한중일 정상회담에 앞서 베이징 방문"
    "아베, 내달 하순 시진핑과 정상회담 조율"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내달 하순 중국을 방문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과 정상회담을 하는 방향으로 조율 중이라고 요미우리(讀賣)신문이 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내달 쓰촨(四川)성 청두(成都)에서 개최를 추진 중인 한중일 3국 정상회담 참석에 앞서 중국 수도 베이징(北京)을 방문해 시 주석과 회담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아베 총리는 내달 23∼25일 중국을 방문할 예정인데 23일 시 주석과 회담한 후 청두로 이동해 24일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가 의장인 한중일 3국 정상회의에 참석한다고 요미우리는 전했다.

    중일 양국 정부는 내년 봄 시 주석의 일본 국빈 방문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베 총리는 시 주석과의 회담에서 이와 관련한 협력 방침을 확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요미우리는 중일 관계, 북한 정세, 미중 관계 등이 회담 의제가 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아베 총리와 시 주석은 올해 6월 일본 오사카(大阪)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회담했다.

    내달 한중일 정상회의가 열리면 문재인 대통령도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계기로 한중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이 열릴지 주목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중국과 관세철회 합의 안했다"…中 "합의" 발표 부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현지시간) 중국의 ‘관세 철회 합의’ 발표에 대해 “아무것도 합의하지 않았다”고 부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기자들에게 “그...

    2. 2

      트럼프 "대중관세 철회 합의 안했다…中이 그러길 원해"

      "완전한 철회 않을 것"…부분적 완화·철회 가능성 주목中발표 부인, 신경전 커질듯…나바로, 12월관세 연기 시사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중국과의 단계적 관세 ...

    3. 3

      아베, 대규모 경제대책 지시…"재정지출 규모 약 53조원" 전망

      3년여만에 경제대책…풍수해 대책 마련하고 경기 하방 위험에 대응하기로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풍수해에대비하고 경제 하방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대규모 경제 대책을 8일 지시했다고 니혼게이자이(日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