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해찬 "보수통합 논리 자가당착…책임정당 모습 갖춰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 총선 현대사 명운 가를 중요한 선거…상대보다 더 잘해야"
    이해찬 "보수통합 논리 자가당착…책임정당 모습 갖춰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8일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사이의 보수통합 움직임과 관련, "보수통합을 이야기하는데 논의를 보면 논리가 자가당착적으로 빠져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책임있는 정당으로서 모습을 갖춰 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이번 총선은 우리 한국 현대사에서 명운을 가르는 중요한 선거"라며 "선거가 가까워질수록 예민해지고 긴장될 텐데 이럴 때일수록 냉정하고 차분하게 잘 임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는 상대적인 것이라 우리만 잘한다고 되는 게 아니고 최선을 다하지만 상대보다 더 잘해야 한다"면서 "5개월간 서로 소통해 나가면서 하겠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날로 임기 반환점을 맞이하는 것에 대해선 "그동안 나라다운 나라, 다 함께 잘사는 나라를 만드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더불어 잘 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국정 목표로 쉼 없이 달려왔다"고 평가했다.

    이날 경기도를 끝으로 마무리되는 하반기 예선정책협의회와 관련해선 "예결위에서 각 시도가 요청한 사항이 잘 반영되게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손학규, 유승민에 "보수통합 잘 하시라…당적 정리해달라"

      "劉 급하긴 급했던 모양…알량한 소신·원칙 내세우며 독단·아집 빠져 갈등조장"김관영 "유승민 건너겠다던 죽음의 계곡은 한국당으로의 유턴 계곡"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8일 당내 ...

    2. 2

      황교안-유승민 어제 통화…"대화창구 만들자" 공감대

      黃 "다양한 소통 하고 있다…각자 겸허한 자세로 대화 동참해야"劉 '보수재건'을 위한 대화창구 강조…"탄핵 관련 얘기 없었다"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

    3. 3

      물꼬 튼 보수통합…1차 관문 '탄핵' 놓고 벌써 파열음

      보수 야권이 통합 논의를 위한 첫발을 뗐지만 출발부터 난항을 예고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거치며 보수 진영 내 갈등의 골이 깊은 데다 총선 공천 등 이해관계가 얽힌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이다.바른미래당 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