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호서대, 중국 후난 이공대와 협력...화장품 교육과정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호서대, 중국 후난 이공대와 협력...화장품 교육과정 운영
    충남 아산의 호서대(총장 이철성)는 중국 후난 이공대학과 화장품 공동 교육과정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두 대학은 지난달 31일 중국 후난 이공대(총장 루셴밍)와 ‘중외합작판학’ 협약을 했다.

    중외합작판학은 중국 정부가 자국 학생들에게 선진화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해외 대학과 공동으로 학부 과정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호서대는 화장품과학전공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하기로 했다. 이 대학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대학으로 유학생 유치와 국제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호서대, 중국 후난 이공대와 협력...화장품 교육과정 운영
    호서대는 자율개선대학 선정, 링크플러스(LINC+) 사업, 소프트웨어·인공지능(SW·AI) 중심대학사업, 평생교육사업, 초기창업패키지 등 여러 국책사업을 유치하며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최근에는 전교생을 AI 활용인으로 양성하기 위해 AI교육체제 전환을 진행 중이다.

    이환명 화장품학과 교수는 “3년의 준비 과정이 힘들었지만 마침내 중국 정부로부터 우리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아산=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호서대, 4차 산업혁명 인재양성...맞춤형 AI융합교육 본격화

      충남 아산의 호서대(총장 이철성)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양성을 위해 모든 교육과정을 맞춤형 인공지능(AI) 융합교육체제로 전환하기로 했다.호서대는 내년부터 A(알고리즘), B(빅데이터), C(컴퓨팅 파워)를 담은...

    2. 2

      장영실 발명·창업대전 올해의 주인공은?

      ‘2019 장영실 발명·창업대전’의 최종 수상자가 이달 24일 정해진다. 호서대 창업지원단은 10일과 11일 이틀 간의 발표심사를 마친 직후 최종 결선 및 시상식 일정을 공개했다. ...

    3. 3

      호서대, 인공지능·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선정

      충남 아산의 호서대(총장 이철성)는 과학기술정통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지원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호서대는 벤처와 AI를 양축으로 대학 전체를 AI 융합체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