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안 아라리오, 대한상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2년 연속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천안 아라리오, 대한상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2년 연속 선정
    충남 천안의 향토기업 아라리오(대표 김문수)는 대한상공회의소의 ‘2019년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워라밸 분야에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대한상의는 최근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기업데이터, 사람인, 잡플래닛과 함께 올해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으로 639개사를 선정했다.

    신용등급 BB이상, 최근 2년간 매출액 증가, 전년도 수익률이 증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재직자 평점 상위 30% 기업을 선별했다. 이중 청년이 선호하는 최고경영자(CEO) 비전·철학, 성장 가능성, 직원 추천율, 임원 역량, 워라밸, 사내문화, 승진기회·가능성, 복지·급여 등 8개 분야로 나눠 우수기업을 최종 발표했다.

    충남에는 아라리오를 비롯한 14개 기업이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아라리오는 워라밸 테마인 ‘삶의 균형에 대한 평가와 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업 관심도의 척도인 기업조회수와 스크랩수 부분도 전체(639개) 기업 가운데 각각 9위와 10위에 올랐다.

    김문수 대표는 “작년에 이어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 연속 선정됐다”며 “직원들이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천안 아라리오, 지역 문화예술 인재양성 앞장...충남예고에 17년째 장학금

      충남 천안의 아라리오(대표 김문수)는 26일 충남예술고(교장 심상희) 대강당에서 학생 20명에게 2000만원 규모의 씨킴(CI KIM) 장학금을 전달했다.아라리오는 2003년부터 올해까지 17년간 지역 문화예술 인재...

    2. 2

      신세계百 충청점, 크리스마스 기프트 대전

      충남 천안의 신세계백화점 충청점은 오는 21~25일까지 A관 5층 문화홀에서 ‘아동 크리스마스 기프트&nb...

    3. 3

      천안종합터미널,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우수터미널' 선정

      충남 천안의 아라리오(대표 김문수)는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우수터미널’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