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예사롭지 않은 인연" 서효림X김수미, 과거부터 현재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효림, 김수미 아들과 열애
    서효림·김수미 인연에도 관심
    서효림 김수미 인연 /사진=서효림 SNS
    서효림 김수미 인연 /사진=서효림 SNS
    보통 인연이 아니다. 과거 '모녀' 사이에서 출발해 이젠 '남자친구 엄마'와 '아들 여자친구' 사이가 됐다. 배우 서효림과 배우 김수미의 이야기다.

    서효림은 지난 23일 김수미 아들 정명호 씨와 최근 열애를 시작했다고 공식 인정했다. 정 씨는 서효림보다 9살 연상의 사업가로 현재 식품기업 '나팔꽃 F&B'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나팔꽃 F&B는 배우 김수미가 소속된 나팔꽃그룹의 계열사로 식품 사업전개를 위해 설립된 회사이다.

    '연예인과 연예인의 아들의 열애'에 대한 관심은 좀처럼 식지 않고 있다. 이틀째인 24일까지도 서효림의 이름은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내리며 화제다. 특히 현재 SBS플러스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 동반 출연 중인 김수미와 서효림의 남다른 인연에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두 사람은 시작은 '모녀' 사이였다. 지난 2017년 방송된 MBC 드라마 '밥상 차리는 남자'에서 엄마와 딸로 호흡을 맞춘 것. 드라마를 촬영하며 가까워진 두 사람의 관계는 '모녀'에서 '친구' 사이로 이어졌다.

    지난 2월 방송된 SBS플러스 '외식하는 날'에 동반 출연한 두 사람은 평소에도 통화를 자주 한다고 밝히며 서로 좋아하는 선물을 준비하는 등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김수미는 "난 서효림을 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친구라고 생각한다. 소통이 잘 된다"고 두 사람의 관계를 정의했다.

    음악 취향과 식성까지도 똑같다는 두 사람은 연애와 결혼 문제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해왔다고. 김수미는 지난 5월 서효림이 tvN 예능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 출연했을 당시 "얘는 만나자마자 내게 '선배님 며칠 전 오래 사귄 남자친구와 헤어져 너무 힘들어요'라고 말했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외식하는 날'에서도 연애를 못한 지 1년 반이 됐다는 서효림에게 김수미는 돌직구지만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네 눈길을 끌었다. 그는 "효림이는 나쁘게 말하면 돌아이, 4차원 성격이다. 나 역시 미친 짓 많이 하는데 우리 남편은 다 이해해준다"며 "너를 이해해줄 수 있는 남자를 만나야 한다"고 말했다.

    아이러니하게도 당시 김수미의 조언 속 '서효림을 이해해줄 수 있는 남자'는 현재 김수미의 아들이다. 김수미가 두 사람의 오작교 역할을 한 것은 아니다. 서효림 측은 "김수미가 소개한 것은 아니다. 원래 서효림과 김수미의 아들이 잘 아는 사이로 친분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모녀' 사이에서 시작해 '친구' 사이를 거쳐 '남자친구 엄마'와 '아들 여자친구' 사이로. 두 사람이 예사롭지 않은 관계 변화는 앞으로의 두 사람 케미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최민지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효림과 열애' 김수미 아들 정명호 누구? #아이스하키 #식품업체 대표

      배우 서효림(35)이 김수미의 아들과 열애중이다. 지난 23일 서효림 소속사 마자끄 측은 서효림과 김수미 아들 정명호(44)씨가 열애 중인 사실을 인정했다. 앞서 일부 매체에서 1월 결혼설을 보도했...

    2. 2

      김수미 누구길래? SNS 넘어 광고계 블루칩 등극

      김수미를 향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뷰티 브랜드의 CEO이자 방송인 김수미를 향한 광고계의 관심이 뜨겁다. 현재 여성 패션 및 스포츠 의류,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분양의 광고에서 김수미를 주목하고 있...

    3. 3

      서효림, 김수미 덕분에 예능 발탁? "사실 아니다" [공식]

      배우 서효림이 김수미의 아들과 열애 중이다. 서효림 소속사 마지끄 측은 23일 한경닷컴에 "서효림 씨와 김수미 씨의 아들 A 씨가 최근 연인사이로 발전했다"고 밝혔다. 앞서 불거진 열애설을 공식 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