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업진흥원-대한적십자 대전세종지사, 헌혈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은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지사회장 정상철)와 22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서 지역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취약계층의 권익증진과 안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구체적으로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한 창업상담을 지원하고 재난·안전지원 및 심리회복지원을 통한 안전문화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 사랑의 헌혈 캠페인도 추진한다.

    창업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창업교육, 창업상담 등 창업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대한적십자사에서 추진하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창업지원 활동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권수용 창업진흥원 기획관리본부 본부장은 “다양한 기관과 지역사회 상생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창업진흥원은 2015년도부터 다문화 가정을 위한 도서기증,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빵 봉사활동, 북한 이탈주민 정착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해 오고 있다. 창업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 강아지 현혈 급할 땐…‘반려견 헌혈카’ 온다

      현대자동차가 ‘찾아가는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찾아가는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은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과 인프라 확충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국내 반려견...

    2. 2

      "창업 용사들에게 1:1 멘토링 서비스"

      김광현 창업진흥원장(사진)은 21일 “군 장병들에게 더 편하고, 더 쉽고, 더 풍부한 온라인 창업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김 원장은 이날 대전 평촌동 KT&G 인재개발원에...

    3. 3

      한화토탈, 하절기 헌혈 행사

      한화토탈은 충남 대산공장과 서울사무소에서 각각 지난 5일과 12일 ‘하절기 사랑의 헌혈 행사’를 열었다. 한화토탈은 2006년부터 매년 혈액 수급 취약 시즌에 맞춰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혈 행사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