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아베, 이낙연 총리 방일하면 단시간 회담 검토[NH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日 아베, 이낙연 총리 방일하면 단시간 회담 검토[NHK]
    0806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이낙연 국무총리가 일왕 즉위식에 맞춰 일본을 방문하면 단시간 회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NHK가 9일 보도했다.

    NHK는 관계자를 인용해 오는 22일 열리는 나루히토(德仁) 일왕 즉위식에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하지 않는 대신 이낙연 총리가 참석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NHK는 아베 총리가 즉위식 전후에 50여개국 요인들과 회담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 총리와의 회담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일왕 즉위식에는 200여개국(지역)과 국제기관의 요인이 참석할 예정이다.

    영국 찰스 왕세자, 사우디아라비아의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 벨기에와 스페인의 국왕과 독일, 터키, 이스라엘의 정상이 참석할 전망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지한파'日 원로학자 오코노기 교수의'쓴소리'…"한·일 정부, 선거 이용하려 惡手만 주고받아"

      일본의 대표적 ‘지한파’인 오코노기 마사오 게이오대 명예교수(74)는 “한·일 갈등이 양국 집권여당에 유리한 정치수단으로 활용되면서 악수(惡手)만 주고받고 있다&rdquo...

    2. 2

      이총리 "분단 70년에 남북 말 달라져…세종대왕께 부끄러운 일"

      "온겨레 한글로 한덩이 되게 노력…남북, 겨레말큰사전에 마음 모아야""누가·언제·어떻게·왜 만들었는지 확실한 글자는 한글 뿐"이낙연 국무총리는 한글날인 9일 "조국 ...

    3. 3

      이총리, 일왕 즉위식 참석 가능성 커져…한일관계 전환점 될까

      정부, 양국 물밑 조율 완료 후 확정할듯…금주 내 발표 가능성한일관계 '분수령' 주목…지소미아 종료 시행 등 추후 변수도이낙연 국무총리가 오는 22일 열리는 나루히토(德仁) 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