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임상 3-1B상' 소식에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헬릭스미스가 당뇨병성신경병증 치료제 후보물질 '엔젠시스'(VM202-DPN)의 안전성과 유효성이 미국에서 실시한 임상 3-1B상 결과 입증됐다고 공시한 영향으로 7일 장 초반 급등세다.

    이날 오전 9시 9분 현재 헬릭스미스는 전 거래일보다 26.08% 오른 9만400원에 거래 중이다.

    앞서 헬릭스미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별도의 임상시험 계획서 승인 과정을 거친 독립적인 두 번째 임상 3상을 진행했다"며 "임상 3-1B상 결과 주평가와 부평가 지표인 12개월 안정성과 유효성 지표 모두 입증하는 데 성공했다"고 이날 장 개장 전 공시했다.

    엔젠시스는 헬릭스미스가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로 개발 중인 후보물질이다.

    헬릭스미스는 지난달 23일 이 후보물질의 임상 3-1상 과정에서 일부 환자가 위약(僞藥·placebo)과 약물을 혼용했을 가능성이 발견됐다며 임상 결과 발표를 연기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헬릭스미스 '임상 쇼크' 벗어나나…엔젠시스 3-1B상 성공[이슈+]

      헬릭스미스는 7일 통증성 당뇨병성신경병증(DPN)에 대해 미국에서 실시한 임상 3-1B상에서 주평가와 부평가 지표인 12개월 안정성과 유효성 모두 입증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다만 이번 결과로 엔젠시스(VM202...

    2. 2

      헬릭스미스 오너 일가, 주식 매도 해명 "임상 결과 몰랐다"

      김용수 전 대표, 임직원에 본인 명의로 해명서 보내김용수 전 헬릭스미스 대표가 악재 발표 직전에 보유 주식을 매각한 것과 관련, 30일 임직원들에 "임상 결과를 몰랐다.오해를 불러일으킨 데 송구하다"는 해명 서한을 ...

    3. 3

      헬릭스미스 "이번 임상은 '미완의 성공'...더 많은 실패 감수해야 K바이오 성공"

      "이번 일로 국내 바이오기업의 역량이 부족하다는 인식이 퍼질까 걱정됩니다. 아직 국내 기업의 글로벌 임상시험 능력을 판단할 수 있을 정도로 임상 3상 건수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더 많은 실패가 있을 것이고 그것을 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