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통신사 버라이즌, 가상현실 스타트업 '존트' 일부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 통신사 버라이즌, 가상현실 스타트업 '존트' 일부 인수
    미국 주요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이 가상현실(VR) 동영상 스타트업 '존트(Jaunt) XR'의 사업 일부를 인수했다고 경제매체 CNBC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버라이즌은 존트의 소프트웨어와 기술을 매입하기로 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거래액 등 구체적인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존트는 "버라이즌이 우리 회사의 기술을 인수해 흥분된다"며 "존트의 팀은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구축했으며 우리는 버라이즌과의 다음 단계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2013년 창업한 존트는 기업이나 소비자들이 고품질의 V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장비와 소프트웨어, 도구, 앱 등을 개발해 VR 기술 분야에서 입지를 다졌다.

    또 넷플릭스 방식의 VR 헤드셋용 콘텐츠 도서관을 출시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지난해 증강현실(AR) 기술 쪽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VR 산업이 폭넓은 소비자로부터 관심을 끌지 못하고 많은 경쟁 업체로 북적이는 가운데 이뤄진 전환이라고 CNBC는 지적했다.

    이 회사는 또 디즈니와 구글의 벤처 조직 GV, 레드포인트벤처스 등으로부터 1억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하기도 했다.

    VR 시장은 페이스북과 애플, 구글 등 주요 정보기술(IT) 공룡들이 각축하는 곳이기도 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테라사태 권도형에 미 법원 "희대의 사기"...징역 15년 선고 [HK영상]

      스테이블코인 ‘테라USD’ 폭락 사태로 미국에서 재판을 받아온 테라폼랩스 설립자 권도형 씨에게 징역 15년이 선고됐습니다. 미국 법원은 이번 사건을 “세대에 한 번 나올 만한 규모의 ...

    2. 2

      "손등에 또 반창고"…또다시 '건강 이상설' 제기된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건강 이상설이 또 제기됐다. 오른손 손등에 반창고를 붙인 모습이 자주 포착되면서다.11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캐롤라인 레빗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손에 붙인 반창고에 대해 ...

    3. 3

      [속보] 미일 국방 "中행동, 지역평화에 도움 안돼…심각한 우려"

      미일 국방 "中행동, 지역평화에 도움 안돼…심각한 우려"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