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연합뉴스) 의왕시는 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5일 다양한 기념행사를 연다. 의왕시는 이날 오후 4시 30분 시청 민원실 앞에서 시 승격 30주년 기념 식수와 시민 대상 수상자 기념석 제막식을 개최하고, 오후 6시 20분부터 고천체육공원에서 '시 승격 30주년 기념식'을 연다.
오후 7시부터는 장윤정, 김연자, 노사연, 강진, 매드클라운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기념음악회가 펼쳐진다.
기념식 다음 날인 6일에는 부곡체육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 하는 시 승격 30주년 기념 체육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올해는 의왕시가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이뤄가는 중요한 시기"라며 "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용인시, 11개 관광업체 할인 카톡플러스친구 이벤트
(용인=연합뉴스) 용인시는 가을을 맞아 시와 '카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문화·레저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19 즐겨용 누려용 이벤트 3탄'을 27일부터 진행한다. 지난달 '즐겨용 누려용 이벤트 2탄'과 소셜 캐릭터 '조아용 이모티콘' 배포 때 성원을 보낸 시민에게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 3탄을 마련했다.
시는 카톡 플러스 친구 할인 혜택 시설을 이번에 한택식물원·용인곤충테마파크·청계목장·한터조랑말농장·한국등잔박물관·안젤리미술관·용인문화재단 등 7곳을 추가했다.
롯데시네마(역북·기흥), 한국민속촌, 플라이스테이션, 짚라인용인 등 기존 4곳에서도 여전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용인시 카톡 플러스 친구는 각종 문의와 단순 민원에 실시간으로 답변하며, 용인시의 주요 소식과 문화·관광·축제 정보는 물론 재난·긴급상황 정보도 제공한다.
용인시는 내년부터 카톡 플러스 친구를 활용해 시민의 의견을 주요 사업에 반영하고자 '카카오톡 모바일 설문'도 진행할 계획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