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녹차 카테킨 함량 높인 '메타그린'…체지방·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똑똑한 소비

    아모레퍼시픽

    기존보다 30㎎ 더 많은 360㎎
    고탄수화물 위주 식습관 고려
    녹차를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녹차 카테킨 함량 높인 '메타그린'…체지방·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
    잘못된 식습관이 계속되면 체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여 건강에 해를 끼친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업그레이드 출시한 ‘메타그린’은 현대인의 잘못된 식습관을 케어하는 데 특화된 제품이다.

    메타그린은 잦은 외식으로 인해 밥, 라면, 빵 등 고탄수화물과 고당류, 고지방 위주인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체지방 감소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대사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메타그린은 녹차 카테킨 함량을 기존보다 30㎎ 더 많은 360㎎으로 늘렸다. 또 아모레퍼시픽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세 가지 녹차 성분배합 ‘카테플러스’를 적용, 녹차 카테킨과 비타민C 외에도 녹차 잎의 1%에 해당하는 녹차 플라보놀과 녹차 다당체를 함유하고 있다. 한 정의 크기는 520㎎으로 줄였다. 장용성 코팅기술을 적용해 더욱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체지방 감소와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메타그린은 성인 남녀 누구나 섭취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특히 대사 리듬이 저하된 40~50대 중년층,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식습관 관리가 필요한 20~30대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1일 1회 3정씩 식사 전 또는 후에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제품은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와 아모레퍼시픽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 박스에 90정이 들어 있다. 가격은 5만5000원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한국식품과학회가 주최한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국제녹차심포지엄을 열었다. 김대옥 경희대 식품생명공학과 교수와 단국대 이형재 식품공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진행된 국제녹차심포지엄에서는 녹차 소재와 성분의 산업적 이용 및 새로운 가치 발굴과 관련한 논문 4편이 발표됐다.

    심포지엄에서 심순미 세종대 식품공학부 교수는 녹차 유래 35% 카테킨 함유 추출물 및 녹차 다당체가 전분 소화를 지연시키고 소장 내 당 수송 단백질의 발현에 변화를 줘 당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을 입증했다. 히토시 아시다 일본 고베대 교수도 녹차 폴리페놀의 고혈당 개선 효능을 설명했다.

    라찬수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바이탈뷰티연구소 연구원은 녹차 플라보놀이 카테킨 흡수를 도와주는 효과를 발표했다. 지요셉 한동대 박사는 프로바이오틱스 분야 세계적 대가인 빌헬름 홀자펠 교수팀과 함께 제주 유기농 차잎에서 분리동정한 설록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로 유익균)이 알코올성 위 손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김완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연구센터 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1989년부터 한국식품과학회와 함께 국제녹차심포지엄을 개최하며 녹차의 연구 성과와 가능성에 대한 다양한 학술 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아 원료 식물 연구를 강화해 독자적인 기술과 제품을 바탕으로 세계에 아시안 뷰티를 전파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창업자인 서성환 회장이 한국 고유의 전통 차(茶) 문화를 부흥시키기 위해 제주도 한라산 남서쪽 도순 지역의 황무지를 녹차밭으로 개간한 이래, 녹차에 관한 기술 및 재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연구를 해왔다. 이와 같은 연구 노력은 특허 균주 발견, 독자적인 성분 ‘카테플러스’ 개발, 녹차 추출물의 효능 및 안전성 확보 연구 결과 발표 등 다양한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애벌빨래 안해도 찌든 때 '말끔'…더 강력해진 세탁세제 '다우니'

      세계 1위 세제 제조사인 글로벌 소비재 기업 P&G(프록터앤드갬블)가 ‘다우니’ 세탁 세제를 다음달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P&G는 신제품 다우니 세탁 세제를 개발하면서 한국 소비자들의 빨래 습관...

    2. 2

      베이커리에도 '잇템'이 있다…파리바게뜨 신제품 '잇케이크'

      케이크는 특별한 날을 기념할 때 챙기는 디저트다. 파리바게뜨는 흉내낼 수 없는 맛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담은 ‘잇케이크(It cake)’ 시리즈를 내놨다. ‘꼭 갖고 싶은 물건&rsqu...

    3. 3

      일본에 밀린 K뷰티…중국 1위 탈환 '청신호'

      한국 화장품의 수출이 세 달 연속 증가하고 있다. 중국에서 일본에 밀렸던 K뷰티가 다시 1위를 탈환할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내 화장품 업계는 11월11일 광군제를 겨냥, 중국 쪽 수출 확대를 꾀하고 있다.&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