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방부 "日관함식 참가 여부 아직까지 결정된 것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직 초청장 받지 않아…보내오면 검토하게 돼 있어"
    국방부 "日관함식 참가 여부 아직까지 결정된 것 없어"
    국방부는 24일 한국 해군이 다음 달 열리는 일본 해상자위대의 관함식에 참가하지 않는 것으로 정식 결정됐다는 일본 요미우리 신문 보도에 대해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국방부 대변인실은 이날 문자 공지를 통해 "일본 해상자위대 관함식과 관련해 우리 군은 일본으로부터 초청장을 받은 바 없다"며 "관함식 참석 대상은 주최 측인 일본에서 결정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또 주최국인 일본에서 초청장을 보내오면 군은 참가 여부를 검토한 뒤 결과를 통보하게 돼 있다면서 "(그러나) 일본 관함식 초청장을 아직 받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까지 결정된 바 없다"고 설명했다.

    국방부 측은 '우리는 (관함식에) 안 가는 것으로 결정이 됐다'는 내용의 이날 오전 정례브리핑 내용은 "정정한다"고 밝혔다.

    일본 해상 자위대는 3~4년마다 우방국의 함정을 초대하는 관함식을 열고 있으며, 올해 관함식은 다음 달 14일 가나가와(神奈川)현 사가미(相模)만에서 열릴 예정이다.

    미국, 영국 외에 중국 등이 이번 관함식에 참가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정원 "김정은, 11월 부산 한·아세안 회담 참석 가능성"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오는 11월 남한 답방 가능성이 있다고 국가정보원이 24일 밝혔다.국정원은 서훈 국정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국회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오는 11월 김 위원장이 부산에서 열리는 ...

    2. 2

      軍검찰, 뇌물수수 혐의 등으로 육군 소장 불구속기소

      국방부 검찰단은 24일 사단장 재직 시절 향응과 금품을 받은 혐의 등으로 육군 소장 A씨를 불구속기소를 했다고 밝혔다. 검찰단에 따르면, A소장은 인천지역 사단장 재직 당시 소초건축,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보호법에 ...

    3. 3

      트럼프, '미제장비 큰 구매국' 치켜세워…방위비 영향주나

      "문대통령, 향후 3년간 무기구매 계획 밝혀"…10조원 이상 추정10여년간 40조원 넘게 구매…軍, 전자전기·조인트스타즈 등 구매할듯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3일 오후(현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