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테리어 비용고민 그만…무이자 할부결제에 창호교체 비용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을 이사철 인테리어

    LG하우시스, 최대 24개월 무이자할부 혜택
    노후 아파트 창호 교체비용 저리 대출 가능
    고객이 LG하우시스의 신용카드 구매 서비스를 상담하는 모습.
    고객이 LG하우시스의 신용카드 구매 서비스를 상담하는 모습.
    LG하우시스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소비자들의 인테리어 비용 부담을 줄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 인테리어 공사는 비용이 큰 데다 대부분 현금 위주로만 결제가 이뤄져 고객의 비용 부담이 걸림돌이었다. 이에 LG하우시스는 고객의 비용 부담은 덜어주고 편의성은 높인 결제방식을 도입해 나가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전국의 공식 대리점 및 제휴 인테리어점에서 판매하는 창호·바닥재·벽지·인테리어 대리석 등을 포함한 모든 인테리어 제품을 신용카드(롯데카드, 신한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24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 본인의 신용카드 한도 외에 개인 신용도에 따라 최대 2000만~3000만원까지 증액 가능하다.

    LG하우시스의 전국 공식 대리점 및 제휴 인테리어점 등 250여 곳에서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결제가 가능하다. 앞으로 이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LG하우시스는 지난해에 신용카드 없이 간단한 신청 절차만으로 인테리어 제품을 무이자 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 ‘지인(Z:IN) 마이홈 페이(Pay)’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전국의 공식 대리점 및 제휴 인테리어점 370여 곳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LG하우시스는 고단열 창호 보급에 앞장서기 위해 ‘그린리모델링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린리모델링은 건축주가 냉난방 성능을 높이는 등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려고 은행에서 공사비를 융자받으면 정부가 국비로 이자 일부를 보조해 주는 사업이다. 사업자(건축주)는 건물 에너지 성능 개선과 관련한 공사를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에서 사업 확인을 받은 뒤 창호 교체를 진행하고 공사완료확인서를 은행에 제출하면 필요 비용을 일반 주택은 최대 5000만원, 아파트 등 공동주택은 가구당 최대 2000만원까지 저렴한 이율로 대출받을 수 있다. LH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에서 사업을 주관하고, LG하우시스 등의 창호 업체를 포함한 430여 개 관련 사업자들이 함께 사업을 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아파트 단지 중심부에 고성능 창호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과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부스를 설치하고 그린리모델링 제도를 통해 노후 창호를 교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꽃담황토·남산초록·고궁갈색…10가지 '서울색' KCC에 다 있다

      KCC는 가정용 페인트에서 특수 산업용 및 첨단 기능성 페인트까지 도료 시장에서 기술력을 축적해 온 회사다. 아파트 등 건축물과 자동차, 배 외관에 이 회사 도료가 사용된다.다채로운 색상을 구현하는 KCC의 기술력은...

    2. 2

      현대L&C, 獨 레하우와 창호 공동개발…프리미엄 건자재시장 '돌격'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업체 현대L&C가 고급 건자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유럽 3대 폴리염화비닐(PVC) 창호업체인 독일의 레하우(REHAU)와 협업해 프리미엄 창호 시장 공략...

    3. 3

      바닥재·강마루도 '뉴트로' 열풍…취향에 맞춰 제품 선택하세요

      현대L&C는 인테리어 업계에도 불고 있는 ‘뉴트로(복고)’ 열풍에 맞춰 기존보다 긴 패턴을 적용한 바닥재와 빈티지 스타일의 강마루를 가을 시즌에 선보였다.프리미엄 차음 바닥재인 ‘소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