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배터리 기술유출 의혹' SK이노베이션 추가 압수수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 '배터리 기술유출 의혹' SK이노베이션 추가 압수수색
    경찰이 20일 경쟁업체의 전기차 배터리 기술을 유출한 의혹을 받는 SK이노베이션을 추가 압수수색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SK이노베이션 본사 등 2곳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이뤄진 압수수색에 이어 두 번째 압수수색이다.

    경찰 관계자는 "자료를 추가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압수자료를 분석하는 등 계속 수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LG화학이 지난 5월 '산업기술의 유출 방지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등으로 SK이노베이션을 고소한 뒤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기업 기밀 자료가 유출됐다는 고소장 내용을 토대로 SK이노베이션의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여부도 들여다보고 있다.

    앞서 LG화학은 SK이노베이션이 인력 유출 과정에서 영업비밀을 탈취하려고 시도했던 정황이 여러 건 확인됐다며 공정시장 질서의 근간을 무너뜨렸다고 주장했다.

    SK 이노베이션은 LG화학이 주장하는 '인력 빼가기'에 대해서 "일부 LG화학의 인력을 채용한 게 사실이고, 유감으로 생각한다"면서도 "워낙 지원자가 많았을 뿐 특정 인력을 겨냥해서 채용한 적은 없다"고 반박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쟁 나면 여학생은 위안부 될 것" 동의대 교수 사직 결정(종합)

      대학, 20일 오전 인사위원회 열어 사직서 수리…다음 주 대체 교수 투입 강의 시간에 수차례 여성 비하나 정치 편향적인 발언을 해 논란이 일었던 부산 동의대 교수의 사직이 결정됐다. 동의대는 20일 오전 인사위원회를...

    2. 2

      제주서 사륜 오토바이 몰던 80대 추락사

      19일 오후 6시 59분께 제주시 추자면 후포 해변 서쪽 도로에서 A(82)씨가 사륜 오토바이를 몰고 가다 도로 옆 3m 비탈면 아래로 떨어졌다. 신고를 받은 제주해경은 헬기를 보내 A씨를 제주시 내 병원으로 긴급 ...

    3. 3

      울산서 치매 50대 여성 실종 3일째…경찰 공개수사

      울산에서 치매를 앓고 있는 50대 여성이 실종돼 3일째 행방을 찾지 못하자 경찰이 가족 요청을 받아 공개수사로 전환했다. 20일 울산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치매를 앓고 있는 김금남(59)씨가 17일 오후 3시께 울산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