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농협,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 특별방역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 파주와 연천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대응해 농협 제주지역본부(이하 제주농협)가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한다.

    제주농협,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 특별방역 추진
    제주농협은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방역상황실을 운영한다.

    제주농협은 지역본부와 제주시지부, 서귀포시지부, 제주시축협, 서귀포시축협과 양돈농협에 운영사무소를 두고 질병 발생을 파악하고, 방역 상황을 점검·지원할 계획이다.

    제주농협은 축산 농가를 상대로 방역을 지도하고, 행정 기관과 공조 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아울러 제주농협은 공동방제단과 NH방역단이 보유한 10대의 방역 차량을 동원해 양돈농가 밀집지역을 매일 집중 소독할 계획이다.

    제주농협은 차단방역을 위해 이달 9일과 10일 양돈농가들을 대상으로 20㎏ 포장 생석회 27t을 이미 배포했고, 19일 양돈 밀집단지에 56t의 생석회를 추가로 배포할 예정이다.

    제주농협은 도축장과 종돈사업소 및 사료공장 등 계통사업장에 대한 소독도 강화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쟁회사 차려 거래처 가로챈 22년차 직원...결국 '철창행'[사장님 고충백서]

      사진=챗지피티농업 무역업체에서 20년 넘게 일본 거래처 업무를 독점해온 직원이 회사 지시를 묵살하고 아내 명의의 업체를 세워 사업권을 가로채는 배신극을 벌였다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12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방법원...

    2. 2

      '도피 논란' 김경 귀국…수사 본격화

      경찰이 ‘공천 헌금 의혹’에 연루된 무소속 강선우 의원과 강 의원의 전 사무국장, 김경 서울시의원(사진)에 대해 11일 강제 수사에 나섰다. 미국 도피 논란을 빚은 김 시의원은 이날 귀국 직후 ...

    3. 3

      [속보] 경찰, 김경 휴대폰 압수…오늘 밤 조사 방침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