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과 부산의 상생방안은…두 도시 연구기관 공동 세미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일 부산시청에서 서울연구원·부산연구원 공동개최
    서울과 부산의 상생방안은…두 도시 연구기관 공동 세미나
    서울연구원과 부산연구원은 오는 9일 오후 4시 부산시청에서 '상생균형을 위한 서울과 부산의 모색'을 주제로 공동 세미나를 연다고 8일 밝혔다.

    김경수 부산연구원 도시미래연구본부 선임연구위원이 '국토 불균형 해소를 위한 부산의 핵심전략'을 발표한다.

    이준영 서울연구원 도시경영연구실 부연구위원은 '상생발전을 위한 서울시의 전략'을 설명한다.

    서울시는 서울과 지방 상생에 2022년까지 2천4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지난 5월 발표한 바 있다.

    이어 원의연 부산대 교수를 좌장으로 해 박재율 지방분권전국연대 상임의장, 박순양 부산경제진흥원 경제동향분석센터장 등이 토론에 나선다.

    서왕진 서울연구원장은 "서울연구원은 수도 서울의 대표 연구기관으로서 서울만 바라보지 않고 서울과 지방 상생을 시대적 과제로 여기고 있다며 "전국 시·도 연구원과의 협력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 기관은 앞서 도시재생과 미세먼지 관련 학술 교류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일 방한…19일 李대통령과 정상회담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17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9일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및 공식 오찬은 방한 마지막 날인 19일에 예정돼 있다.청와대는 "유럽연합(EU) 내...

    2. 2

      中이 공개한 J-35 스텔스 전투기...KF-21은 대항마가 될수 있을까? [HK 영상]

      중국이 양산을 앞둔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J-35의 시험 비행 영상을 공개하면서, 한국의 차세대 전투기 KF-21 보라매와의 전력 비교가 주목받고 있습니다.J-35는 중국이 미 F-35에 대응해 개발 중인 5세대 스...

    3. 3

      [속보] 李 대통령, 이탈리아 총리와 19일 정상회담

      이재명 대통령이 17~19일 공식 방한하는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오는 19일 정상회담을 한다. 이탈리아 총리가 양자 회담을 위해 방한하는 것은 19년 만이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가 이 대통령 초청으로 1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