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당 충북도당 정책경연대회…1위는 'TMS 의무 업종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 충북도당은 5일 도당 대회의실에서 '더불어 2019 정책페스티벌 충북도당 정책경연대회'를 열었다.

    민주당 충북도당 정책경연대회…1위는 'TMS 의무 업종 확대'
    이 행사는 당원 주도의 상향식 정책 제안을 통해 내년 총선 공약을 발굴하자는 취지에서 열렸다.

    정책경연에는 도내 8개 지역위원회 중 6개 지역위원회가 참여했다.

    배심원단 투표 결과 청주 청원지역위원회가 내놓은 'TMS(굴뚝 자동측정기기) 의무 부착 대상 업종 확대'가 1위로 선정됐다.

    중부3군(증평·진천·음성) 지역위원회의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지역 특성화 상품 개발 및 혁신도시 테마파크 설립 방안'이 2위를, 청주 흥덕지역위원회의 '우리동네 공공시설물 복합화(다중 활용) 방안'이 3위를 차지했다.

    1위로 선정된 정책은 오는 20일 국회에서 열리는 중앙당 정책 경연대회에 출품된다.

    본선에서 우수 정책으로 선정되면 민주당 제21대 총선 공약으로 채택된다.

    변재일 도당위원장은 "소수 전문가가 정책을 만드는 기존 방식에서 과감히 탈피해 당원들이 직접 참여해 머리를 맞대고 정책 의제를 제안하는 상향식 정책 결정 방식으로 진행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혜훈 '90억 로또 아파트' 청약 뻥튀기 정황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위장 전입’ ‘위장 미혼’ 등으로 부양가족 수를 부풀려 서울 강남의 고가 아파트 청약에 당첨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국회는 이 후보자에 대...

    2. 2

      김흥국, '악플' 읽다가…"토할 것 같다" 울컥한 이유

      '정치 손절'을 선언한 가수 김흥국이 방송 복귀에 앞서 유튜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을 시작한 가운데 '악성 댓글'을 직접 읽으며 울컥하는 모습이 방송을 탔다.김흥국은 최근 유튜브 채널 &#...

    3. 3

      "장동혁, 이준석과 손잡나"…'넥타이 색깔' 때문에 술렁 [정치 인사이드]

      "국민의힘과 연대할 계획이 있으십니까?"8일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의 기자들과 질의응답에서 첫 번째로 나온 질문이다. 전날 12·3 비상계엄에 전격적으로 사과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개혁신당의 상징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