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할인 혜택·영역 직접 설계하는 'DIY형 카드' 짠테크族에 딱이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용카드 고르기 꿀팁

    편의점·교통비·공과금 납부 등
    생활형 할인 많은 카드 주목
    짠테크족에게 알맞은 할인 혜택을 주는 신용카드는 없을까. 전문가들은 연회비가 없거나 적고, 교통요금과 편의점 등 생활필수 업종에서 할인해주는 카드를 고르라고 조언한다. 고객이 마음대로 혜택을 조절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형 신용카드도 있다. 주로 사용하는 업종 혜택을 골라 받는 방식으로 절약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할인 혜택·영역 직접 설계하는 'DIY형 카드' 짠테크族에 딱이네
    하나카드의 ‘마이패스 마패카드’는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생활업종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짠테크 카드로 꼽힌다.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일 때 대중교통에서 20%, 편의점과 카페 업종에선 10%씩의 할인 혜택을 준다. 할인금액 한도가 업종별로 있지만 할인 횟수엔 제한이 없는 게 특징이다. 연회비는 1만7000원이지만 하나카드 1Q페이 앱(응용프로그램)으로 처음 하나카드를 신청하는 것이라면 100% 면제해준다.

    할인 혜택·영역 직접 설계하는 'DIY형 카드' 짠테크族에 딱이네
    롯데카드의 ‘아임(I’m)그레잇 카드’도 알뜰 소비자를 겨냥한 상품이다. 이동통신요금, 공과금, 보험료 및 교육비를 결제할 때 5~10%의 할인 혜택을 준다. 주말과 공휴일 마트 할인, 의료, 교통, 편의점에서도 결제일에 5~10%씩 금액을 깎아준다.

    우리카드는 짠테크 카드로 ‘카드의정석 쿠키체크카드’를 꼽는다. 11번가 G마켓 쿠팡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스타벅스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을 돌려준다. 대중교통과 YBM시사 및 해커스 어학원 캐시백 혜택도 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간편결제를 통해 사용하면 만원당 1000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해외 가맹점에서도 1~2%를 돌려준다.

    걸을 때마다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쌓아주는 KB국민 ‘가온 워킹업카드’도 짠테크 카드라 부를 만하다. 전달에 30만 보 이상 걸으면 카드 이용금액의 5%를 쌓아준다. 전달 실적에 상관없이 0.7%를 기본 포인트로 돌려준다. 30만 보 이상 걷고, 전달에 30만원 이상 결제했으면 업종별로 2~5%포인트 적립 및 할인 혜택을 더 준다. 스마트폰,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걷는 양을 측정한다.

    신한카드가 최근 선보인 ‘딥메이킹 카드’는 대중교통, 백화점, 해외 가맹점 등 17종의 소비 영역에서 포인트 적립률을 1~5%씩 총 17%포인트를 분배할 수 있다. 내 소비 패턴에 맞게 혜택을 조정할 수 있다. 알뜰하고 합리적인 소비자를 겨냥한 맞춤형 상품이라는 게 신한카드 측 설명이다.

    할인 혜택·영역 직접 설계하는 'DIY형 카드' 짠테크族에 딱이네
    비씨카드의 ‘에코그린카드’는 소비자가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거나 관련 활동을 했을 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카드다. 이 카드로 10월 21일까지 전기차충전소에서 요금을 결제하면 월 3회 50%의 요금을 깎아준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교통사고 대비한 '운전자보험'…삼성화재RC에게 점검 받으세요

      자동차 운전을 하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험 두 가지는 무엇일까? 바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이다. 그런데 많은 고객이 의무보험인 자동차보험은 반드시 가입하면서 운전자보험은 가입하지 않은 경우가 있다. 운전자보험이 ...

    2. 2

      치매 걸려 본인이 보험금 청구 못한다면?…'지정대리청구인' 미리 지정하세요

      “우리 어머니는 치매에 걸려 직접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죠?”얼마 전 치매 진단을 받은 어머니를 요양병원에 모신 A씨. 어머니의 병원비를 걱정하던 그는 문득 어머니가 가입했...

    3. 3

      홈쇼핑족 위한 제휴적금…보장범위 마음껏 정하는 'DIY형 건강보험'

      금융회사들이 소비자 상황에 맞는 신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홈쇼핑족을 위한 제휴 적금(KEB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우리은행), 해외 결제 전용 체크카드(한국씨티은행) 등이 잇따라 나왔다. KD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