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추석성수품 가장 싼 곳은?…18개 품목 전통시장 '최저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YWCA, 백화점·대형마트·전통시장서 22개 품목 물가 조사
    광주 추석성수품 가장 싼 곳은?…18개 품목 전통시장 '최저가'
    추석 명절에 필요한 성수품은 어디에서 가장 싸게 살 수 있을까.

    2일 광주YWCA가 백화점과 대형마트, 전통시장에서 팔고 있는 추석 성수품을 대상으로 물가 조사를 한 결과 22개 품목 가운데 18개 품목은 전통시장(대인·양동·무등·말바우·월곡)에서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 대추, 곶감, 호박, 고사리, 도라지, 시금치, 숙주, 쇠고기(국거리, 산적용), 닭고기, 계란, 조기, 동태포, 두부, 무, 배추, 쪽파 등이다.

    백화점(롯데·신세계)에서는 밤과 밀가루를 전통시장이나 대형마트보다 싸게 살 수 있었다.

    두 품목의 경우 전통시장이 오히려 백화점과 대형마트보다 비싼 것으로 조사됐다.

    대형마트에선 사과와 돼지고기를 가장 싸게 살 수 있지만 도라지, 시금치, 숙주, 두부, 배추 등 5개 품목은 가장 비쌌다.

    광주YWCA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둔 소비자들의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소비지출을 돕기 위해 가격조사를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열차 오르는 귀성객들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3일 오전 서울역에서 귀성길에 오른 가족이 KTX 열차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2. 2

      [포토] 설 명절 맞아 고향으로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3일 오전 서울역에서 귀성길에 오른 가족이 KTX 열차에 탑승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3. 3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부활,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 [고인선의 택스인사이트]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