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에 늦은 바캉스를 즐기는 ‘추캉스족’이 늘고 있다. 번잡함을 피하고 비용도 아낄 수 있어서다. 가까운 도심 호텔을 찾는 ‘호캉스’도 그중 한 갈래다. 보름 남짓 앞으로 다가온 추석 연휴(9월 12~15일), 도심 속 힐링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그랜드 힐튼 서울 '스테이케이션' '해피 폴리데이즈
그랜드힐튼서울
그랜드힐튼서울
서울 홍제동 그랜드 힐튼 서울이 추석 연휴에 맞춘 ‘호캉스(호텔+바캉스)’ 패키지를 내놨다. 나흘 동안의 짧은 연휴 기간 명절과 여행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가을 호캉스, 바로 ‘추(秋)캉스’ 상품이다. 백련산과 홍제천 안산자락길 등 서울에서 빼어난 풍광으로 유명한 명소가 호텔 인근에 있어 초가을 산책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호텔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 명동과 이태원 서울역 홍대입구 등 서울 도심투어도 즐길 수 있다.

명절·여행 분위기 살린 이색 호캉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올 추석 연휴에 맞춰 ‘스테이케이션’ ‘해피 폴리데이즈’ 등 두 종류의 추캉스 패키지를 내놨다.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시설 무료 이용은 기본, 객실 종류에 따라 사우나와 전용 라운지 무료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더했다.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은 ‘머물다(stay)’와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가까운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휴식을 즐기는 여행을 가리킨다. 그랜드 힐튼 서울이 내놓은 스테이케이션 패키지는 객실(1박)과 뷔페 레스토랑 조식(2인), 에코백 등 기본 구성에 윷놀이 세트를 제공해 명절 분위기를 살렸다. 다음달 1일부터 추석 연휴가 끝나는 15일까지만 선보인다.

해피 폴리데이즈(happy fallidays) 패키지는 향긋한 가을차를 마시며 여유로운 가을 정취를 느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음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하는 그랜드 힐튼 서울의 대표 가을 호캉스 상품 중 하나다. 백련산의 가을 풍광이 훤히 보이는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객실 유형에 따라 다양한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딜럭스 객실은 호텔 사우나 50% 할인권을 제공한다. 이그제큐티브 객실은 사우나와 전용 라운지 무료 이용권 외에 셀리턴의 플래티넘 LED(발광다이오드) 마스크와 목주름 관리기기 넥클레이, 닌텐도 스위치 게임기, 보드게임 젠가 등을 무료로 빌려준다.

정성에 품격 더한 추석 선물세트

추석 명절을 맞아 정성과 품격을 더한 정육 수산 주류 등 여섯 가지 품목의 선물세트를 내놨다. 올해는 호텔의 대표 메뉴인 홈메이드 소시지와 마블케이크 세트를 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마블링과 감칠맛이 일품인 한우(6종), 바다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수산물(6종), 호텔 전문가들이 직접 엄선한 햄퍼(3종)와 와인(3종),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주 안동소주, 알파인 델리의 마블케이크, 호텔 숙박권과 식사권 등이 대표적이다. 올해 첫선을 보인 홈메이드 소시지 세트는 독일 태생의 셰프 출신 총지배인 번하드 브렌더가 직접 독일 정통 소시지 제조법을 전수해 만들었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패밀리 겟어웨이' '패밀리 해피아워'
노보텔 앰배서더서울강남
노보텔 앰배서더서울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추석 연휴를 맞아 도심 속 힐링 콘셉트의 두 가지 객실 패키지와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패밀리 겟어웨이(Family Getaway)’ 패키지는 9월 8~14일 이용할 수 있으며 바쁜 도심 속 여유로운 휴가를 위해 준비한 패키지다. 객실 1박에 뷔페 레스토랑 더 스퀘어에서 2인 조식을 제공하며 추석맞이 선물 보드게임 ‘노보텔 젠가’를 준다. 실내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노보텔 브랜드의 가족 친화 정책으로 16세 이하 자녀 최대 2인까지 아침 식사를 무료로 준다.

‘패밀리 해피아워(Family happy hour)’ 패키지는 9월 13~14일 이용할 수 있으며 미식과 휴식이 함께하는 패키지다. 객실 1박, 더 스퀘어 2인 조식(16세 미만 자녀 최대 2인 무료 조식 제공), 시원한 폭포 전경과 에펠탑이 낭만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 하는 로비라운지에서 세미 뷔페와 무제한 주류, 음료가 포함된 패밀리 해피아워를 2명에게 제공한다. 추석맞이 선물인 보드게임 노보텔 젠가를 준다.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로비층에 있는 안뜨레에서는 2019년 추석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육류선물세트는 세 가지로 대관령 청정 지역에서 자란 평창 한우구이 세트, 안뜨레 인기 메뉴로 사랑받는 불갈비 세트와 LA 갈비세트를 준비했다. 지역 특산물 선물 세트로는 제주산 옥돔 세트와 백령도산 전복장 세트, 화이트 와인 훈제 연어세트로 구성했다. 프랑스산 치즈 및 버터, 샴페인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노보텔 강남 햄퍼 세트와 고급 와인세트, 평창 산삼주 세트까지 실속 있게 구성해 선보인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