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작살로 광어 포획 동영상 게시' 유튜버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작살로 광어 포획 동영상 게시' 유튜버 조사
    충남 태안해양경찰서는 해루질 인터넷 동호회를 운영하며 작살로 어류 포획 장면을 유튜브에 게시한 혐의(수산자원관리법 위반)로 유튜버 A씨(46) 불구속 입건해 조사중이라고 30일 밝혔다.

    해루질은 주로 밤에 불을 밝혀 물이 빠진 갯벌에서 어패류를 잡거나 불빛에 몰려드는 물고기를 잡는 행위다.

    A씨는 지난 21일 자정께 충남 태안군 한 해변에서 동호회 회원과 작살로 광어를 잡은 장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 시청자로부터 관련 내용을 제보받은 태안해경은 본격적인 수사에 나서 A씨로부터 범행 일체를 자백받고 해당 동영상을 내리도록 했다.

    어업인이 아닌 일반인이 작살류 등을 이용해 어류를 잡다가 적발되면 수산자원관리법에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성령 측 "허위사실 법적대응" 엄포→유튜버 "실명 언급한 적 없어, 일 키우지 마라"

      배우 김성령 측이 자신을 둘러싼 각종 허위사실 유포에 강경 대응을 시사한 가운데 관련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유튜버가 입장을 밝혔다.김성령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지평은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SNS 등을 통해...

    2. 2

      반려견 학대한 유튜버 처벌 청와대 청원 21만명 넘어

      인터넷 방송 중 반려견을 때리는 등 학대해 논란을 빚은 유튜버를 강력히 처벌해달라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에 21만명이 넘는 누리꾼이 동의했다.2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이날 마감된 '동물 학대 ...

    3. 3

      구독자 1억명 유튜버 '퓨디파이'…지난해 188억원 벌었다

      유튜브에서 세계 최초로 구독자 1억 명을 돌파한 개인 유튜버 ‘퓨디파이(PewDiePie·사진)’가 연간 1500만달러(약 182억원) 이상을 벌어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