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대웅제약, 보톡스 원료 도용 논란 일축에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징주] 대웅제약, 보톡스 원료 도용 논란 일축에 강세
    대웅제약이 메디톡스가 제기한 보툴리눔 톡신(일명 '보톡스') 원료 도용 논란을 일축하면서 30일 장 초반 상승하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30분 현재 주식시장에서 대웅제약은 전 거래일보다 10.79% 뛰어오른 17만4천500원에 거래됐다.

    지주회사인 대웅(7.62%)도 동반 상승했다.

    반면 메디톡스는 3.77% 떨어진 35만2천400원에 거래됐다.

    앞서 대웅제약은 "법원이 지정한 국내외 전문가 감정인의 입회하에 포자 감정 시험을 시행한 결과 두 회사의 보툴리눔 균주가 서로 다른 균주임이 입증됐다"고 이날 오전 발표했다.

    이어 "그동안 근거 없는 음해로 일관한 메디톡스에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원료인 보툴리눔 균주의 출처를 놓고 2016년부터 치열한 공방을 벌여왔다.

    메디톡스는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인 '나보타'가 자사의 균주를 도용한 제품이라고 주장한 반면 대웅제약은 경쟁사의 음해 행위라고 반박해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상상이 현실로 되는 순간' K-로봇의 탄생

      "달려라 달려 로보트야, 날아라 날아 태권브이∼" 50년 전 스크린에 등장했던 로보트 태권브이가 긴 시간을 건너 현실에 등장했다. 유압로봇시스템 전문기업 케이엔알시스템은 태권도의 고장 무주군에 조성될 '...

    2. 2

      韓 로봇 OS 스타트업, 글로벌 무대 '도전장'

      로봇산업의 경쟁 구도가 빠르게 바뀌고 있다. 누가 더 정교한 로봇 팔을 제조하는지가 아니라 로봇에 공통으로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AI) 두뇌를 설계할 수 있는지가 기업 가치를 좌우하는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피지컬 A...

    3. 3

      네이버, 검색 점유율 60%대 탈환

      네이버가 사용자생성콘텐츠(UGC)를 앞세운 전략으로 검색 시장 점유율 반등에 성공했다. 4일 시장조사업체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2025년 네이버의 국내 검색 시장 평균 점유율은 전년 동기(58.14%)보다 4.7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