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나경원 "의회민주주의 짓밟혔다…'조국구하기' 대항투쟁 불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개특위 선거법 개정안 의결에 "민주당·정의당 야합이 만든 헌정사 비극"
    "국민과 함께 민주당 탄핵하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9일 여야 4당이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선거법 개정안을 강행 처리한 데 대해 "날치기 강행으로 좌파독재 야욕에 의해 대한민국 의회민주주의가 짓밟혔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긴급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법과 질서를 유린하고 민주주의의 기본 질서인 선거제마저 힘의 논리로 바꾸겠다는 더불어민주당을 국민과 함께 탄핵하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국 구하기'에 혈안이 된 민주당과 이에 야합하는 정의당이 만들어낸 헌정사의 비극"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조국 구하기'를 보는 국민들의 분노는 들불처럼 번져가고 있다"며 "아무리 민주당이 좌파진보 세력을 연합한다 해도 국민의 들불을 꺾을 수는 없다.

    이미 조국은 국민들로부터 탄핵당했다"고 했다.

    그는 "한국당은 민주당과 진보정권의 실체를 낱낱이 밝히고 국민과 함께 좌파독재 연장을 어떻게든 막아낼 것"이라며 "오늘부터 '조국 구하기'에 대항하는 투쟁을 불사하겠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의회민주주의 짓밟혔다…'조국구하기' 대항투쟁 불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인숙 "조국 딸 논문 의혹, '황우석 사태'보다 심각"

      "국제적 망신…대한병리학회지 게재 당장 철회해야"자유한국당 박인숙 의원은 29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의학 논문' 의혹에 대해 "황우석 사태보다 더욱 심각한, 국제적 망신이자 대...

    2. 2

      김성령, '조국 여배우' 루머 법적 대응…"선처없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된 루머에 휩싸인 배우 김성령이 29일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자에 대해선 명예훼손 혐의로 조치할 예정"이라고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김성령과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 법률대리인인 ...

    3. 3

      2차 실검 전쟁…'한국언론사망'·'가짜뉴스아웃' 조국 사수궐기대회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지지자들이 사흘째 '실시간 검색어 전쟁'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카페 '젠틀재인'을 중심으로 지난 27일 '조국 힘내세요'를 실시간 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