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권, 최악의 정권…심판의 종착역은 정권 교체"
"한국당 중심으로 우파대통합 가치 실현"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7일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만큼은 무슨 일이 있어도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며 "국민들께 조국의 실체를 낱낱이 알려드려 국민과 막아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경기도 용인시 중소기업 인력개발원에서 열린 '2019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이건 조국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니다.

문재인 정권의 모든 적폐를 다 담고 있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어 "조국의 실체를 드러내는 게 이 정권의 실체를 알리는 길"이라며 "우리가 아무리 청문회에서 의혹을 낱낱이 파헤친다 해도 대통령이 또다시 임명을 강행하지 않을까 걱정"이라고 말했다.
황교안 "조국 임명만큼은 반드시 막아내야…文정권의 모든 적폐"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지켜내는 게 시대 정신"이라며 "문재인 정권은 국정 실패만으로 심판받아도 모자란데 탐욕, 부도덕, 위선, 기만으로 나라를 망치고 있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최악의 정권"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부는 실패한 정권"이라며 "문재인 정부 심판의 종착역이 정권 교체라면 지금 우리가 그 출발점에 서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내년 총선까지 개혁의 길이 지금보다 힘들고 어려울 수 있다.

우파 대통합이란 지난한 과제도 우리 앞에 있다"며 "우리 당이 중심이 돼서 우파 대통합의 가치를 실현해 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주말 광화문 집회에서 국민의 분노를 확인했다"며 "앞으로 필요한 시점마다 장외투쟁을 이어나가겠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당시 2030 청년들이 눈에 띄게 많이 참석했다.

언론들은 '조국 반사이익'이라고 보도하지만 저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꾸준히 변화의 길을 걸으며 청년과 여성들에게 다가가는 노력을 해왔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선거제 개혁법안을 다루는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와 관련해 "원내대표 중심으로 효율적인 전략을 세워 반민주적 독재 강화 선거법이 통과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황 대표는 "이제 본격적으로 정책 투쟁을 시작해야 할 때가 오고 있다"며 "추석 명절 전에 경제대전환 비전을 발표하고, 9월 내에 안보 비전도 내놓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Be the brave'(용감하게)의 정신으로 잘못된 포퓰리즘에 맞서 국민의 삶을 지키는 과감한 정책을 내놓아야 한다"며 "우리는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이길 것이다.

기필코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황 대표는 발언 도중 '조국'이라는 말을 더듬다가 "조국이라고 부르기 싫어서 이름을 더듬게 된다"고 농담하기도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