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언론, '한국 백색국가서 일본 제외'에 "보복 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셜미디어 웨이보서도 화제…검색어 1위 오르기도
    中언론, '한국 백색국가서 일본 제외'에 "보복 조치"
    중국 언론들은 한국 정부가 지난 12일 '백색국가'(수출절차 우대국) 명단에서 일본을 제외했다는 소식을 보도하면서 일본에 대한 '보복 조치'로 풀이했다.

    관영 환구시보는 "한국이 일본을 무역 '백색국가' 명단에서 제외한다고 결정했다.

    이는 앞서 일본 정부가 한국에 수출 통제 조치를 한 것에 대한 보복 조치로 해석된다"고 13일 전했다.

    이 신문은 일본 화장품 브랜드 DHC가 자회사 방송 프로그램의 혐한 발언으로 한국 내에서 불매 운동의 대상이 된 일도 소개했다.

    중국신문망도 한국의 일본에 대한 보복 조치 소식과 함께 일본이 냉정하게 대응할 방침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한국 신문 보도를 인용해 이번 조치가 일본에 타격을 가할지는 미지수라고 덧붙였다.

    이날 중국중앙방송(CCTV)도 성윤모 한국 산업통상부 장관이 전날 일본을 백색국가에서 제외한다고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한국 정부의 이러한 발표는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에서도 큰 관심을 끌어 전날 오후 한때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일 갈등에 대한 냉소적 반응이 많았으나 한중일 3개국이 단결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 수출규제 어려움 겪는 기업 지원"…출연연 기술지원단 구성

      12일 과기분야 출연연 기관장 간담회서 대응전략 마련과학기술 분야 정부 출연연구기관들이 일본의 수출규제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기술자문을 하고 보유 기술을 전달하는 &#...

    2. 2

      美, 韓백색국가서 日 제외에 '창의적 해법·신중함' 거듭 당부

      日백색국가서 韓 제외 당시와 같은 입장…"정치적 결정 성찰 필요" 대목은 빠져미국 국무부는 한국 정부가 백색국가(수출절차 우대국) 명단에서 일본을 제외한 것과 관련, 한일 양측에 창의적 해법과 신중함을 ...

    3. 3

      당정청, 日수출규제 대응 상황점검·대책위 첫 회의 개최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13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상황점검 및 대책위원회 회의를 열고 정부 대책의 현장 이행 상황 등을 점검한다.일본이 각의(국무회의)에서 한국을 백색국가(화이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