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기술 스타트업 후원 '에노탱크 시즌2'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자동차는 자사가 후원하고 서울대 공과대학이 주관하는 기술 스타트업 후원 프로그램인 '에노탱크 시즌2'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에노탱크 시즌2에는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과 사회적 기업, 프로그램 기간 내 창업할 수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응모는 에노탱크 홈페이지(www.enno-tank.kr)를 통해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공학 기술(전기정보, 컴퓨터, 기계항공, 재료, 에너지, 바이오 등)과 모빌리티(친환경, 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드, 공유화 등),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로봇, 헬스케어, 스마트시티 등이다.

    현대차는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거쳐 10개 팀을 최종 선발해 사업화 지원금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차, 기술 스타트업 후원 '에노탱크 시즌2' 개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보수·진보정권 따라 폐지·부활 '도돌이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제도는 진보 정권의 ‘트레이드마크’다. 노무현 정부 때인 2004년 처음 도입된 이후 보수 정부가 유예·폐지를, 진보 정부가 부활·강화하는 양상...

    2. 2

      AI가전 '한·중 대첩', 젠슨 황·리사 수 출격…양자 현실화도 눈길

      인공지능(AI)은 최근 몇 년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를 관통하는 주제였다. 올해도 그렇다. 과거와 달라진 점은 로봇 등 각종 물리적 기기에 AI를 담은 피지컬 AI가 주인공이 됐다는 것이...

    3. 3

      정유공장 화재 진압도 거뜬…"인간 대신 위험에 맞선다"

      건설, 소방, 방호 등 힘들고 위험한 직종에선 취업난은 다른 세상 얘기다. 다들 폼 나고 편안한 직업을 찾는 탓에 ‘3D’(더럽고, 어렵고, 위험한) 업종은 언제나 인력난이다.‘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